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국내여행

베트남 호이안 가볼만한 곳 야시장부터 숙소까지!

by 필립온 2018. 9. 27.
반응형

베트남 호이안 가볼만한 곳 야시장부터 숙소까지!



#베트남 야시장


베트남 호이안하면은 가장 유명한것이 바로 야시장과 등불거리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가장 좋은 최적의 시간은 헤어지기전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어두워져버리면은 아무것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해가 질 무렵 그때 최고의 사진을 건져낼 수 있습니다. 거기에 플러스 소원을 불 수 있는 초를 사서 바다에 띄운다면 이보다 행복한 여행을 없을 것 같습니다.


※ 베트남 호이안 야시장에 가면은 나룻배 흥정을 많이하는데 절대 한번 가격에 협상을 하지 말고 무조건 깍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한번에 OK하면 바보 되는거 한순간입니다!




#베트남 호이안 맛집 - 반미프엉


외국인들도 줄서서 먹는 호이안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바삭한 바게트와 함께 베트남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샌드위치입니다. 맛있는 샌드위치에 타이거 맥주한캔한다면은 이만큼 행복한 순간은 없을 겁니다. 특히 더운 여름가신다면 호텔 안에 함께 발 뻗고 즐기신다면 이보다 입이 즐거울 수 있을까요?


특히 로컬 음식이기 때문에 조금 더러울까 생각을 했지만 음식을 만드시는 분들이 모두 위생장갑과 두건을 쓰고 위생에 신경을 쓰고 계셨습니다. 질긴걸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은 소고기는 비추합니다. 제가 먹어본 소고기는 굉장히 질겼습니다. 질긴정도가 아니라 이빨로 끓을라해도 끓어지지 않는 그 집요함이 최고였습니다. 그래서 닭고기 아니면은 계란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호이안 마사지 - 논스파(NONSPA)


다낭에 있는 쿨스파와는 다르게 베트남 호이안 가볼만한 곳 논스파는 직원들이 모두 베트남입니다. 때문에 가격대가 저렴하고 서비스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한국말을 잘 못해도 어떻게든 의사 소통이 가능하게끔 직원들이 이해를 하시더라구요! 제가 갈때 한국 커플 또는 부부가 있었는데 영어도 거의 못하시는 분들이였지만 어떻게는 바디 랭귀지와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가 만나 흥을 이루었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의 친절한 민심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호이안 야시장쪽이랑은 걸어서 조금 거리가 있기 때문에 택시를 타고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역시 베트남은 1인 1마사지죠! 특히 마사지를 다 받으면은 귀여운 동전지갑을 서비스로 주는 센스!! ㅋㅋ 처음에 파는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하나 골라서 가져갔습니다. 부엉이로 부엉부엉! 마사지 받기전 레몬물과 소금으로 발을 씻겨주는데 음~!! 느낌 So Good!




#베트남 호이안 호텔 - 앰갤러리


수영장이 딸린 호이안 호텔을 찾는 도중에 알게된 숙소입다. 고급스럽고 옥상과 1층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그렇게 넓은 수영장은 아니지만은 깔끔한 시설에 반하는 곳입니다. 전 객실이 흡연 금지구역이기 때문에 절대 흡연을 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체크인 도중에 흡연을해서 보증금(Deposit)를 받지 못한 한국 부부를 봤습니다. 보증금이 꽤 나가기 때문에 쌩돈 나가기 싫은분은 반드시 유념하셔서 담배를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보증금은 돈을 맡기는게 아니라 신용카드로 긁어놓고 나중에 나갈 때 취소를 합니다. 그래서 카드 달라할때 당황해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바로 앞에는 호이안 천(?)이 흐르는데 많이 이쁘지는 않습니다. 이쪽만 안이뿐게 아니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세련되진 않았지만 베트남 동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커튼식으로 되어있으며 수영장에 바도 딸려있습니다.





#베트남 호이안 맛집 - 포슈아


베트남 쌀국수 먹어본 곳 중에 국물맛도 과하지 않고 고기도 가장 맛있게 먹었던 곳이였습니다. 한국인 입맞게 맞게 만들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맛있었으며 음식값도 굉장히 저렴합니다. 고급식당이 아닌 길거리 식당이라 자리도 넓지않고 그리 깔끔한 환경은 아니지만 음식 맛 하나는 일품이였던 곳입다. 


밖에 앉아서 음식을 먹는데 자전거, 택시, 인력거가 지나가는 장면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어느 이에게는 먼지가 많이 느껴지겠지만 전 먹으면서 베트남 주민들의 실제 삶을 볼 수 있어서 굉장히 흥미로웠던 곳입니다. 다만, 한국 블로거들에게 자주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블로그 소재인만큼 한국인에게도 유명한 곳입니다. 음식이 굉장히 빨리나옵니다.


유명한 음식으로는 당연 쌀국수부, 분짜, 스프링롤 등이 있습니다. 응근 양이 많이보이지만 먹으면은 금방 배가꺼지는 음식이니깐은 든든하게 시켜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베트남 호이안 가볼만한 곳 포팅이였습니다. 어떤 지인분이 베트남 호이안에 2박이 있어도 되겠냐라고 질문을 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2박까지는 있을 만한 곳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워낙 호이안 자체가 작기 때문에 하루 Full해서 야시장까지 쭉 도돈다면은 하루만에 다 돌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시간을 더 아껴서 다낭을 조금 더 여행하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