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에버노트 설치 안될 때 'Evernote installation package의 작동이 중지'

by 필립온 2019. 1. 22.
반응형

에버노트 설치 안될 때 'Evernote installation package의 작동이 중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에버노트를 애용하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직을 하고나서 새로운 회사 컴퓨터에 에버노트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오류 메세지가 뜨는겁니다. 전 에버노트로 몇년간 업무 정리를 해온 살마으로서 프로그램이 구동이 안된다면은 다른 프로그램을 쓰거나 수기로 처리해야 해었습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해보시는 분이면 알겠지만 업무 정리하고 확인하는데는 최고입니다.



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오류메세지인 'Evernote Installation package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설치가 원활하게 안되서 본사 전산팀에도 방화 프로그램이 에버노트를 보안 때문에 막고있냐고 물어봤지만 그러지 않는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럼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하다가 아무리 찾고 찾아도 관련 글을 쓴 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제가!! 해결방안을 찾아냈습니다. 으하하하!!


설치가 안되는 에버노트는 최근 버전인 6.15.4.7934 버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6으로 시작하는 버전 자체가 이유는 모르겠지만 에버노트 설치 안되고 계속 오류메세지만 떠서..사실 2틀동안 에스메모를 사용해봤습니다. 대체 왜 이 에스메모가 다운로드 순위가 1위이고 에버노트가 2위인줄 모르겠습니다. 에버노트가 진짜 최강인데 이걸 뭐 말로 설명할 수가 없네그려!



아래 사진은 지금까지 에버노트가 올려놓은 에버노트 버전인데 제가 다운로드한 버전은 V.5.9.6 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앞에 6으로 시작하는 에버노트 버전은 설치가 안되고 Evernote installation package라는 오류 메세지가 뜨지만 5로 시작하는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설치했을 때는 컴퓨터에 설치가 됐습니다. 올레!! 그래서 만약에 최신 버전이 설치가 안된다면은 저처럼 V.5.9.6 을 사용해보는걸 권장합니다. 이상 블로그 강사 한동남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