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PDF 용량 줄이기 방법 설치없이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

by 필립온 2019. 1. 26.
반응형

PDF 용량 줄이기 방법 설치없이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오늘은 제가 하는 업무중에 인터넷상에 강의계획을 올리는 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서버용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용량이 커버리면 안올라가는 현상을 알게됐습니다. 그렇다면 PDF 용량을 줄여야하는데 어떻게 줄여야할까 찾아보는 도중에 smallpdf라는 곳을 알게됐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주로 사용한 목적은 이미지 파일(png, jpg)를 pdf로 바꾸는 작업을 할 때 사용했는데 용량을 줄이는 방법이 있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혹시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친절하게 하단에 Url 버튼을 등록해놨습니다. 그렇다면은 파일을 소개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mallpdf.com



위에 사진 중에 맨 위에 있는 사진이 압축 후 압축된 사진입니다. 압축을 하면은 압축률이 90% 이상이였습니다. 다들 1MB = 1,048KB인거 아시죠? 모르시나요? 사실 저도 몰랐습니다!! ㅋㅋ 결국 압축전에는 17.8MB였는데 압축후에는 65KB면은 굉장히 크게 압축이 됐다는거 아시겠죠? 압축후에 홈페이지에 올리니깐은 가볍게 올라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ㅋㅋ


그러면 아래는 본격적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PDF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려드디려고 합니다. 위에 Url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은 아래 사진과 같은 알록달록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영어로 나오면 당황하지 마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은 우측 하단에 글로벌 마크해서 English라는 곳이 보이실겁니다. 누르면은 여러 언어가 나오는데 저희는 대한민국 사람이니깐 '한국어'를 클릭하시면 친절하게 한글로 나옵니다. 전 PDF 용량 줄이기 방법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PDF 압축' 맨 처음에 있는 빨강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까 위에도 이야기했는데 제가 자주사용하는 기능이 있다면은 '워드 PDF변환' 'PDF JPG 변환' 이런겁니다. 응근히 사진을 PDF로 업로드해서 줘야할 경우가 많드라구요! 그래서 저처럼 자주 변환을 필요로하시는 분들이라면은 smallpdf 적극 활용바랍니다. 단, 가입을 안하면은 하루에 할 수 있는 용량이 한계가 있더라구요!



'여기에 PDF 드롭하기'라는 화면이 뜨는데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클릭을 해서 위치를 찾아서 파일을 클릭해서 불러오거나 아니면은 실제 마우스로 해당 파일을 클릭해서 위에 화면에 끌고 오거나입니다! 전 인터넷 창을 내리기 귀찮아서 클릭해서 파일을 찾아 들어가서 업로드를 했습니다.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우측하단에 보니깐은 '구글 드라이브에서''드롭박스에서'해서 클라우드랑 연계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정해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저희 회사는 공유폴더를 막아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깔끔하기 포기! 업로드하는 시간과 변환하는 시간을 기다리면은 완성됐다는 메세지와 함께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아래 보이시죠? 18,293KB → 66 KB로 파격적으로 PDF 용량 줄이기 방법 완료된걸 볼 수 있습니다. 다들 재미난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