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네이버 스팸메일 차단 환경설정 방법 알려드립니다!

by 필립온 2019. 1. 25.
반응형

네이버 스팸메일 차단 환경설정 방법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강사 한동남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일을 쓰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스팸메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업무 메일 외에 90%가 광고성 스팸메일이다보니깐은 어떻게 해야 없앨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뒤늦게야 알게됐습니다. 단어를 설정해서 특정 이메일을 스팸처리할 수 있었다고!


<매일 들어오는 스팸메일>


대부분 메일들을 보시면 앞에 꼬리표 처럼 (광고)라고 분류가 되어 있었습니다. 전 그래서 이런 메일을 받았을 때 그냥 매일 정리하듯 삭제를 했는데 지금보니까 하나하나 지우는것도 일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네이버 환경설정에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간단하기에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경설정 화면>



우선 받은 이메일 함으로 들어가면 메일 하단에 '환경설정'이라고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스팸설정'이라고 상단에 초록색 보이시죠? 그 스팸설정을 클릭을 하면 '스팸설정/키워드 차단/수시허용 및 차단'이 있습니다. 위 분류에서 키워드 차단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네이버 스팸메일 차단 환경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우선 '스팸 키워드 선택'에 저는 전부다 체크를 했습니다. 성인/대출/광고/홍보/동의/쇼핑을 체크를 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스팸 키워드 직접 등록'을 보시면은 전 블로그를 하다보니깐 가끔 체험단 홍보설 글도 많이와서 '체험단'이라는 키워드를 스팸 키워드로 추가를 했습니다! 네이버 스팸메일 차단 환경설정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이상 블로그 강사 한동남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