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대만 영수증 복권 번호 및 당첨확인방법 어떻게 하나?

by 필립온 2020. 1. 24.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영수증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도 다음주에 대만 여행을 가는데 대만 관련 정보를 찾던 도중에 대만 영수증이 다른 국가와 다르게 남다르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영수증 자체가 우리나라처럼 복권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맙소사! 음식을 사먹고 받은 영수증이 복귄이라고?!

 

복권이 되는 영수증은 어떤 영수증인가?

대만 여행을 다니면서 물건을 결제하면은 이렇게 QR코드가 박힌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은 한국에서 하는것처럼 '영수증 버려주세요! 라거나 영수증을 쓰레기통에 버리겠죠?' 하지만 QR코드가 담긴 종이가 바로 복권입니다. 그러니 버리지 마시고 챙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아세요? 내가 복권 1등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자나요! 그리고 영수증에 있는 번호 8자리를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만 영수증 복권이 재미난 이유는 소소하게 당첨된 분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적은 돈 부터 몇십만원 그리고 1등은 우리나라 원으로 약 3억 6천만원 정도에 돈이라고 하니...

 

대만 영수증 복권확인 방법은?

Play Store에 들어가시면은 '대만영수증복권'이라고 치시면 상단에 사진 어플이 나온다고 합니다. 아이폰은 위 언어를 그대로 작성해야하합니다. 어플로 들어가면은 해당 년월을 정하는 클릭칸이 있는데 내가 해당하는 년월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복권당첨번호가 나옵니다.

 

번호는 뒤를 기준으로 잡아서 3자리가 일치하는지, 4자리가 일치하는지 아니면 모든 숫자가 일치하는지에 따라서 200NTD(약 7,000원)~1,000만NTD(3억 9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을가서 1등에 당첨되서 4억 정도의 당첨금을 탄다면 너무 기쁘겠습니다!

 

복권 당첨확인은 언제? 돈은 언제 찾으러가나?

대만 영수증 복권 당첨확인은 홀수달 25일에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오늘 영수증을 받았는데 날짜가 2020년 1월 24일이다. 그러면 1월 25일인 내일이 바로 확인하는 날이겠죠?

 

 

복권이 당첨되면은 당첨된 기준일로 3달 이내에 대만에가서 수령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다음주에 대만 여행을가서 1등 당첨된다면 전 바로 연차써서 대만으로 날라가겠습니다. 아침부터 행복한 고민을 하네요! 아무튼 대만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은 대만 영수증 꼭 챙기셔서 소소한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