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타이베이 2월 날씨 및 옷차림 실제사진으로 알려드립니다

by 필립온 2020. 2. 2.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2월에 타이베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가 1월 30일(목)~2월 1일(토)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에 옷을 준비했을 때 인스타그램에 #대만여행을 검색해서 사람들의 옷 차림을 봤습니다. 다들 초가을 날씨처럼 외투를 들고 가볍게 옷차림을 다녀서 별로 안춥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그건 큰 오산이였습니다. 데이터를 보면서 타이베이 현지 2월 날씨에 대해서 이야기드리겠습니다.

 

대만 시먼딩 호텔 타이베이가든호텔 장점과 치명적인 단점

대만 타오위안공항 환전팁 그리고 얼마나 해야할까?

대만 영수증 복권 번호 및 당첨확인방법 어떻게 하나?

타이베이 2월 평균날씨 및 기온은 15.6도로 우리나라의 가을 기온과 비슷하다고 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았습니다. 제가 있던 타이베이 기온을 측정하는 전광판과 택시아저씨 택시안에 있는 온도계를 보니 3도였습니다. 3도면은 초겨울 날씨라고 보시면 됩니다.

 

낮에는 따뜻한 햇살이 있으니 그나마 춥지 않았지만 저녁이 되면 굉장히 추워지기 때문에 두꺼운 외투 또는 안에 초경량 패딩을 입고 너무 얇지 않는 보온이 되는 외투를 챙겨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네이버에서도 우리나라 5월과 10월의 기온과 비슷하다고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다녀온 날이 2월 초라 2월 중순과 말이랑 다를 수도 있지만 큰 기온차가 없다면은 상당히 춥기 때문에 두꺼운 외투 또는 초경량 패딩을 꼭 챙겨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대만 타이베이에 있을 때에는 비가 한방울도 내리지 않아서 좋았지만 주간 날씨를보니 월~목요일까지 비가 내리네요! 작은 우산을 챙기거나 편안하게 여행을 다니고 싶다면 우비를 챙겨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타이베이 2월 날씨 가뜩이나 추운데 비까지 오면 더 춥기 때문에 옷은 따뜻하게 입고 가시길 바랍니다.

 

 

제가 우비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쓰린야시장, 라오허제야시장, 스펀역 등 관광지는 사람이 굉장히 많고 핸드폰으로 위치를 찾아 가야하는데 우산을 들고다니면 손이 모잘라서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1회용 우비가 아닌 조금 튼튼한 우비를 사서 여행때 편하게 다니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타이베이 2월날씨를 증명할 수 있는 실제 제가 입은 옷차림을 보여드리고 추가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에 티셔츠 1개 + 가디건 1개 + 기모가 있는 두꺼운 후드티 1개를 입었습니다. 낮에는 춥지 않지만 저녁이되면 차가운 온도가 목쪽으로 스며들면서 굉장히 춥습니다. 특히 제 여자친구는 안에 초경량 패딩을 입고 외투를 입었지만 외투가 두꺼운 기모 재질이 아니라 차가워진 옷이 뜨거워지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이라면은 꼭 가방에 몸 온도를 높여줄 수 있는 옷을 챙겨가시는걸 추천드리며 이상 타이베이 2월 날씨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