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베트남 하노이 호텔 추천 평점 4.5 엠갤러리 후기 및 리뷰 모듬

by 필립온 2019. 12. 21.
반응형

베트남 하노이 호텔 엠갤러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호이안 야시장, 올드타운에서 그렇게 멀지 않은곳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4성~5성급 호텔로 시설도 굉장히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호텔입니다.


Non-Smoking Hotel이기 때문에 숙소에서 담배를 피게된다면은 보증금을 못받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흡연자들은 반드시 숙지하셔서 숙소에서 담배를 태우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가 체크인 했을 때 흡연으로 보증금을 못받는 한국 부부를 봤거든요. 보증금이 약 10만원 정도였3던걸로 기억합니다.


엠갤러리 호텔 위치


위에 사진을 보시면은 맨 왼쪽에 있는 투본강 앞에 있는것이 바로 '엠갤러리' 호텔입니다. 그리고 걸어서 10분 거리내에 호이안 야시장, 올드타운이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굉장히 좋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호텔 엠갤러리 가격


엠갤러리 숙박가격은 성인 2명 기준으로 130,000원~150,000원입니다. 베트남 호텔은 저렴하게는 50,000원에서 300,000원까지 비싼금액도 있지만 대부분 150,000원대 가격선으로 호텔가격이 정해져있는 것 같습니다.


이정도 깔끔한 시설에 호텔인데 150,000원대면 충분하고 착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호텔 안내


호텔 로비는 조용하고 분위기 있어보입니다. 베트남 직원분들 대부분이 다 친절하지만 베트남 하노이 호텔 엠갤러리는 특히 친절하신 것 같습니다. 


위에도 이야기드렸듯이 체크인을 하는데 어떤 한국인 부부가 싸우고 있어서 뭔가 싶었는데 NON-SMOKING인데 그걸 지키지 않고 숙소에서 담배를 태우셨드라고요 그럼 보증금을 받지 못하는데 그걸로 싸우고 있었습니다. 우리모두 지킬건 지킵시다!



비즈니스 호텔처럼 이렇게 업무를 볼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었습니다. 만약에 혼자 출장을 왔다면 호캉스를 즐기면서 노트북으로 업무를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호이안에서 대부분 관광하러왔지 업무를 보진 않겠죠?



모든 숙소가 그렇지만 가장 먼저 숙소에서 보는것이 바로 침구류 상태입니다. 진짜 관리 잘하는 숙박시설은 침구류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를 합니다. 조금 민망한 구조인것중 하나는 커텐 하나 사이로 샤워를 하는곳이 있기 때문에 다소 불편할것같기도 합니다.


[다낭] 호이안 나...



화장실은 이렇게 욕도, 세면대, 샤워부스 및 변기가 있습니다. 호텔이 그렇게 넓은 구조는 아니지만 공간 활용을 잘해서 있을 건 다 알맞게 있네요! 사진에서 보이는바와 같이 시설 청결도가 굉장히 좋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호텔 엠갤러리안에는 이렇게 베트남 커피, 물이 있습니다. 베트남 G7을 마셔봤는데 진짜 달달하드라구요! ㅋㅋ너무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지만 싫어하는 분이라면 조금 안맞을 수 있습니다.



숙소에서는 이렇게 하노이 전경이 보입니다. 저기 반대편은 관광지보다는 실제 현지인들이 사는 동네인 것 같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을 보면 기분좋은것 중 하나는 한국은 각박하게 사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 시계는 조금 늦게 들어가는것처럼 느긋한 여유가 있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호텔 추천하다가 베트남의 매력을 이야기하고 있네여!



엠겔러리에는 2개의 수영장이 있습니다. 1층 그리고 옥상 수영장이 있는데 1층은 개방을 안하고 옥상에 수영장을 개방하는 것 같았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마을이 뻥 뚫린 하늘 공간에서 수영을 하면서 베트남 하노이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베트남 하늘은 대한민국 하늘보다 더욱 지상과 가까이 느껴지는건 제 느낌탓일까요! 푸른 하늘 푸른 수영장 물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여행을 즐기니 이만큼 기분좋고 행복한 순간은 없었습니다.

사진에서 찍진 못했지만 한쪽에는 Bar가 있었습니다. Bar에서 와인 또는 칵테일을 한잔하면서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호이안의 핫 플레이스는 야시장과 올드타운인데 팜플렛에 친절하게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걸어서 5분~10분 거리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왕래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층에 내려가보니 이렇게 Bar가 있습니다. 와인 및 칵테일을 한잔하면서 잔잔한 노래를들으며 호캉스를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비쌀 것 같아서 저는 호이안의 밤을 느끼기 위해 안에 있는 Bar가 아닌 밖에 시원한 맥주를 먹으러 나갔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호텔 엠갤러리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높은 평점부터 낮은 평점까지 후기 3개씩 한번 공유를 드리겠습니다. 후기를 보시고 판단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점 9점이상 후기(★★★★★)

-5성급 호텔답게 직원들 친절도나 서비스가 정말 좋았고, 호이안 올드타운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호텔 바로 앞에 스파샵이 정말 많아서 원할 때 스파 받기가 쉽고, 조식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루프탑 수영장은 작긴 하지만 이용객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물놀이를 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현재 1층에 수영장이 공사중이라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호텔 실내도 아주 좋았어요! 너무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아주 굿! 한국인 직원도 있어요. 올드타운이랑 가까워서 위치좋다는 후기보고 간건데 직원은 호텔나가서 왼쪽으로 꺾어서 가고 어쩌고 설명한거 가튼데, 첨에 그렇게 가고 나중에 돌아올때랑 한번 더 갈때는 호텔나가면 보이는 강변따라 쭉 갔어요. 

-걸어나오면 바로 스파네일이 있고 조식도 맛있음. 특히 루프탑바는 호이안에서 유일한 듯 어이없는 커플이나 여자친구들끼리 여행에 강추합니다.


평점 7점 이하 후기(★★☆☆☆)

-화장실 변기로 하구수 냄새가 올라오고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걸 반견했으나 룸을 바꿔도 똑같을 것 같아 딱히 요청하지 않았습니다. 이곳저곳 내부 수리가 잦고 호이안 야시장가는 도로 사정이 좋지 않습니다.

-불친절하다기 보다는 친절하거나 정감있는 느낌은 아님. 웬지 기분이 나쁘고 다시는 여기 오지말자를 몇번 얘기했음. 직원들이 굉장히 딱딱하고 암튼 별로였음 호텔 룸사이즈로 5성급인데 작았음. 

-방이 어둡고 습해요. 룸서비스, 조식 같은 호텔 내 편의시설 역시 비쌉니다 그냥 별로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