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베트남 바나힐 국립공원 입장료, 케이블카, 위치에 대한 모든것

by 필립온 2019.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렇게 추운날 가고싶은 곳이 있다면 바로 베트남 바나힐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베트남 다낭이 그렇게 크진 않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느낄 수 있으며 짧은 거리에 호아인도 있기 때문에 인기 많은 곳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다낭 관광지 중 볼거리가 가장 많은곳은 베트남 바나힐 국립공원이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나힐에 대한 모든것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입장료부터 위치까지 그리고 케이블카를 어디서 타야하는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트남 바나힐 국립공원 위치


위치는 미케해변기준으로 약 45.3km입니다. 구글맵에서 보면은 1시간 42분 소요시간이 걸린다고 나와있지만 실제 여행을가서 택시를 탔을 때에는 40분~50분 정도 걸렸습니다. 구글맵에 비교한다면 약 50분 정도 더 단축된 시간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는 방법은 전 그랩 택시를 추천드립니다. 택시를 타도 그렇게 큰 부담없는 가격이기 때문에 편하게 그랩으로 바나힐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택시가격은 약 왕복 600,000동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편도로 약 15,000원 왕복 30,000원 금액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다낭] 다낭 바나...


베트남 바나힐 국립공원 입장료


입장료는 1인당 650,000동(한국돈 32,500원)입니다. 사실 베트남 물가에 빗대어 본다면은 한국돈 32,500원이면 굉장히 비싼 금액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베트남 다낭에와서 바나힐을 안오면은 또 섭하자나여!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로 뽑히는 유명한 케이블카와 안에 있는 놀이동산을 탈 수 있다면 32,500원은 베트남가서 투자할만한 경험 투자금액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온라인에서 미리 구매해서 갈수도있고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합니다.


키가 1m~1m30cm인 어린이는 550,000동, 1m이하인 경우 무료라고 합니다. 키가 작은 어린인들은 가격 혜택을 받기 위해 미리 키를 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바나힐 케이블카


베트남 바나힐 케이블카는 기네스북 4관왕입니다.


1.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5,771m입니다. 

   *하지만 2009년 기준이며 홍콩에 옹핑이 만들어지고나서는 2번째로 긴 케이블카입니다.

2. 출발, 도착지가 가장 차이가 나는 곳 1,369m(고도차이)입니다.

3. 제일 긴 케이블카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11,587입니다.

4. 가장 무거운 하중지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141톤입니다.


직접 타본 입장에서 신기하고 좋긴하지만 약 20분 거리를 긴 산으로 올라가니 고소공포증이 있으신분들이라면 조금 무서울수도있을 것 같다고 생각을합니다.



케이블카는 이렇게 총3개 루트가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루트는 호이안역을 통해서 올라가신다음에 30번으로 내려오시면 좋을 거 것 같습니다. 



택시틀타고 베트남 바나힐 국립공원에 내리면은 이렇게 입구로 들어가는 차가 있습니다. 탑승을하면 5분도 안되는거리에 바나힐 앞으로 도착합니다.


SUNWORLD BA NA HILLS라는 문구와 함께 바나힐에 도착합니다. 이런데서는 사진 한번 찍어줘야되겠죠?



입구에서 케이블까지 걸어서 들어갈 때 이렇게 정원과 같은 장소가 나옵니다. 해외여행을 와서 그런지 이런 곳곳에 이런 장소부터 푸른 하늘까지 더욱 색다롭게 와닿았습니다. 베트남 바나힐에서 케이블카까지 올라가면 높은 산지대로 올라가기 때문에 공기도 더 맑게 느껴집니다.


바나힐 국립공원에는 식당이 있는가?


여러 식당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아침에 올라가셨다가 점심도 드시면서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뷔페같은 곳도 있구요 제가 먹었던 음식은 꼬치, 스시, 밥 등 다양한 뷔페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힐 놀이공원


베트남 바나힐 국립공원은 산 지역에 있기 때문에 하늘에서 굉장히 가까운 곳에 와닿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베트남인데 왠지 다른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유럽이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깨알같은 사진들을 피드에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바나힐 놀이동산에 꽤 깨알같은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소형 번지점프부터 빙빙 도는 놀이기구부터 범퍼카 등 다양한 기구들이 있었습니다. 높은 고지대에서 유럽풍 느낌을 받으며 여러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는건 참 신기한 경험같습니다.


바나힐 내려갈때에는 올라갈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있고 대기하는 시간이 있을수도 있어서 30분정도 미리 내려갈 시간에 합산해서 계획을 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베트남 바나힐 국립공원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