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스카이 스캐너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카이 스캐너 항공권 애매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여행에 대해 조금 통제가 걸린 사항이지만 국내여행이 가능한만큼 스카이 스캐너를 잘 활용한다면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간의 선택폭이 넓은 백수나 프리랜서는 이 어플을 사용한다면은 돈 버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럼 아래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정식명칭은 Skyscanner인데 스토어에 들어가서 해당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파랑색 바탕에 태양 모양의 흰색 테두리로 된 로고입니다.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Gran, Agoda, Hote.com, Airbnb, 트리플 등 다양한 여행어플들이 깔려있네여! 어플들에 대해서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첫 화면은 위와 같은 사진인데 '항공권, 호텔, 렌터카'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저희는 항공권을 구매하고자하니깐 항공권을 누르면은 출발지, 도착지, 출발시간 및 도착시간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우선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출발하고자하는 내가 도착하고자하는 곳을 한글로 작성을 하면은 목적지와 영문 약자가 나옵니다. 인천국제공항은 ICN이고 다낭은 DAD네요! 실제 제가 베트남을 가는건 아니지만 친구가 거기에 살고있어서 언젠간 놀러가고싶은 마음을 담아 예시로 한번 설정해봤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참조해야 할 점은 초록색은 예약자들이 많이 몰리지 않아서 저렴한 구간대구요 주황색은 좀 더 모이는 곳 그리고 빨강색은 극성수기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특정시간에 꼭 가야한다면은 어쩔 수 없이 극성수기나 성수기대 가격대를 좀 높게 항공권을 구매를 해야하지만 시간이 여유로운 분들이라면은 초록색 구간을 설정해보는게 좋습니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예시니깐 초록색 구간인 11월 27일(금)~11월 30일(월)로 2박3일로 설정을 했습니다.

 

 

출발지, 도착지, 출발시간 및 도착시간을 설정하면은 위와 같이 쭉 나열이 되는데 저렴한 가격대부터 비싼가격대로 나옵니다. 항공사에 따라서 그리고 시간대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가격대로 설정을 하고싶으면은 정렬 및 필터(조건)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렴한 가격대는 항공사도 항공사이지만 시간대가 출발은 굉장히 늦은 끝 시간(오후 10시 50분)이고 도착시간은 거의 저녁시간대입니다. 하지만 시간대가 여유로운 사람이라면 선택해도 문제는 안되겠죠?

 

 

좌측 상단에 인원을 선택하면 '성인, 유/소아, 유아 인원수'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창이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예시를 위해 성인2명으로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2명으로 선택을 한다면은 1인 가격과 밑에 2인이라고해서 내가 설정한 2인 가격대가 나옵니다. 만약에 제일 저렴한 가격대일 때 성인 2명이면은 626,200원인걸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정렬'을 누르면은 가격, 총비행시간, 출국편 이륙시간 및 착륙시간, 귀국편 이륙시간 및 착륙시간이 나타납니다. 내가 원하는 부분을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참 편리하죠?

 

 

필터(조건)을 누르면은 경유, 총비행시간, 출도착시간, 항공사, 사이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다른건 모르겠고 경유는 너무 싫고 그렇다고 너무 후진 항공사도 싫어서 '경유, 항공사, 출도착시간 3가지'를 조건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1회, 2회 이상 경유가 싫기 때문에 경유인 부분 체크를 해제하구요 그리고 항공사도 대한항공, 진에어, 티웨이와 같이 고급항공사 및 가성비 좋은 항공사들을 설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출발할 때 출발시간은 오전 10시 그리고 귀국할때 출발시간을 관광지를 여유롭게 돌아본 후 저녁대인 오후5시로 설정을 한 후 확인을 눌렀습니다. 스카이 스캐너 항공권 예매하기 참 쉽죠? 그렇게해서 확인을 눌러봤는데!

 

 

제게 맞는 항공편이 없다고 합니다. 아마 이 시간대에 저 조건에 맞는 항공권이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모든 필터(조건) 지우기'를 한 후 가장 최저가로 선택을해서 진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가격대를 누르면은 예매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여러곳 나오고 각 사이트마다 가격대가 상이하기 때문에 저는 제일 저렴한 사이트를 클릭을 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마다 다 예약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사이트가 요청하는 방법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카이 스캐너 항공권 예약하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