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디디추싱 중국 택시어플 인증 및 사용방법

by 필립온 2020.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 여행가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미국에는 우버, 베트남에는 그랩, 한국에는 카카오택시가 있다면 바로 중국에는 디디추싱이란 중국 택시어플이 있습니다.

디디추싱이 중국에서 자리릴 매긴 스토리를 잠깐 이야기하자면(아무도 안궁금해할테지만 아는 척 하고 싶어서...) 원래 중국은 우버 차이나라는 우버 택시 어플을 중국에 도입을 했습니다. 아니 왠일로 중국이 타국에 어플 시스템을 도입했을까요? 기술력과 노하우를 뺏어오기 더 좋게 말하면 복사하여 자기국가에 맞는 어플로 만들려는 계획이였습니다. 그렇게해서 만들어진 중국 택시 어플이 바로 디디추싱 입니다.

그렇다면 디디추싱 어플은 어떻게 사용해야할까요? 우선 로밍해가시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만일 중국 유심을 끼고 가는 분들이라면은 사전에 한국에서 디디추싱 인증을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핸드폰 인증이기 때문에 중국유심을 설치하면 안되드라구요! 그래서 한국에서 미리 인증을 해가세요!

비단, 디디추싱뿐만 아니라 우버, 그랩도 같은 맥락이니까 미리미리 인증 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인증방법 너무 간단하지만 설명하고 사용방법 공유 드릴게요!

 

위쳇으로도 인증을 할 수 있지만 무슨 일인지 인증이 안되서 핸드폰으로 했습니다. 번호를 친 후 문자로 오는 코드를 ‘Enter verification code’하단에 입력을 한 후 다음으로 갑니다.

자신이 원하는 패스워드를 설정 한 후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한 후 Next를 클릭하셔서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중국 택시어플 디디추싱 안에는 별도 카드 설정 및 충전금을 넣어서 자동으로 결제를 하는 시스템도 있더라구요! 여행가서 들것도 많은데 급하게 현금 주고 받고하면 귀찮기 때문에 전 다음에 갈때 적당한 선에서 충전을 해서 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모자를 때 현금을 내죠뭐! 디디추싱을 제가 직접 중국에서 사용하지 않아서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로 달아둘게요! 하단에 있는 글 위는 인증방법이라 무시하시고 맨 아래로 쭉 내려가시면 해당 글이 있습니다. 이상 중국 택시어플 디디추싱 인증 및 사용방법 공유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