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유튜브

유튜브 저작권 침해에 따른 부분 노래삭제 반영방법!

by 필립온 2018. 12. 9.
반응형

유튜브 저작권 침해에 따른 부분 노래삭제 반영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저작권 침해에 따른 조치상황을 이야기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중국을 다녀왔는데 거기 기차안에서 고량주를 마신 영상을 올렸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거기 안에 이문세 '희미해서' 노래를 듣는 장면이 있는데 동영상에 직접 삽입한 노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흘러나온 노래로 저작권에 걸렸드라구요! 와 ㅋㅋ그럼 콘서트에 가서 가수가 부른 동영상을 올려도 저작권에 걸린단 말인가? 너무하네!! 그래도 이 노래부분이 없어진다고해서 동영상 전체 분위기가 없어지는건 아니기 때문에 이의를 이의제기, 노래삭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하단에 6분~7분2초까지 희미해서 노래가 유튜브 저작권 침해 부분에 해당한다고해서 이의제기를 하려했다가 그냥 '노래삭제'를 선택했습니다. 이의제기는 동영상 전체부분에 대해서 이의제기를 신청하는거지만 노래삭제는 내가 침해당했다고 하는 부분 노래부분을 없애버리는겁니다. 없앤다고 아예 음소거는 아니고 마치 물속에 스피커를 집어넣은 듯한 느낌이랄까요? 궁금해하실 수도 있으니 하단에 동영상을 삽입해보겠습니다.




동영상 해당부분 삭제버튼을 누르면은 하단처럼 비고란에 '동영상 처리 중'이라는 안내문이 뜹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기다리면은 유튜브 동영상 저작권 침해 노래부분이 잘 안들리도록 처리가 됩니다. 그래서 저처럼 본의 아니게 노래가 들어가서 저작권에 걸린 분이라면은 노래삭제를 해보시는건 어떨까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