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로 찾는 방법

by 필립온 2021. 5. 8.
반응형

오늘은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는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지이며 휴일같은날에 여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휴일에 약국이 열지 않지만 가끔 휴일에도 약국을 찾아야하는 급한 상황이 올수도 있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숙지하고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ww.pharm114.or.kr/main.asp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

 

www.pharm114.or.kr

 

 

위는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시면은 날짜, 시간,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전 현재 광명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제 주위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처럼 2021년 5월 8일, 시간은 09:30~13:00, 경기도 광명시로해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검색결과로 이렇게 약국들이 있습니다. 전 신기한게 '연중무휴 항상 열려있는 약국'이 존재하는지 이번에 처음 알게 됐습니다. 차로보니 약 저희집에서 15분 정도가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네 주위가 아니기 때문에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주말에 약국이 필요할 때 열린곳이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별도 검색을 지정하지 않고 각 지역을 클릭하시면 현재 운영중인 약국도 볼 수 있습니다. 경기를 클릭한 후 광명을 클릭했더니 현재 운영하고 있는 약국들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건 약사님들이 개인사정으로 문을 닫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운영하고 있는지 안하는지는 전화를 걸어서 확인해보고 방문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예전에 휴일에는 무조건 약국이 열지 않을것이다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런 홈페이지를 통해서 편리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직 아빠는 아니지만 아이가 갑작스럽게 아프다면 응급실을 당장 가야하지만 약국에 들려야하는 상황도 있을거라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결과 확인방법

① 결과내 재검색 : 검색결과가 많은 경우는 도로명, 건물번호, 건물명을 입력 후 세부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프린트하기 : 원하시는 검색결과 리스트 앞의 버튼을 원하시는 만큼 체크를 하신 후 프린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을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③ 현재 운영중인 약국은 '현재 운영여부'란에 녹색 시계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④ 약도보기 : 해당 약국을 방문하기 위해 세부적인 약도를 보여줍니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