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코딩부트캠프 수강료 부담없이 개발자 되는 방법

by 필립온 2021.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딩부트캠프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취업에 성공하기 전까지 어떤 비용도 받지 않습니다'라는 타이틀로 홈페이지를 광고하고 있는데 도대체 어떤 시스템이길래하면서 눈길이 갔습니다.

 

수강료 부담없이 코드스테이츠 전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일정 연 소득 이상으로 취업에 성공하면, 소득의 일부를 공유하는 시스템이네요! 즉, 확실히 교육시키고 확실하게 취업시켜서 그때 발생하는 수익을 함께 공유한다는 살짝 현실적이면서 무서운 조건이기도하네요!

 

 

 

We win은 대출이 아닌 개념

#소득이 발생할 때 소득을 공유합니다.

경제적, 사회적 배경에 상관없이 잠재력있는 누구에게나 높은 수준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We win모델 도입해서 일정 소득 미만으로 취업하거나 소득이 없는 기간에는 소득을 공유할 의무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We win은 이자를 요구 않합니다.

해당 모델은 비용이 없는 수강생에게도 학습의 기회를 드리기 위해 만든 모델로 이자가 없습니다.

 

#동일한 비율로 지불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 차이가 심한 대출과는 다르게 어떤 재무상태를 갖고 있는지와 상관없습니다.

 

코딩부트캠프 프로그램 코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크로스마케팅

#인공지능 AI

 

코딩부트캠프 지불방법

#We win(취업 후 지불)

일정 연 소득 이상으로 취업 성공이 될 경우 월 소득의 일부를 공유하는데 평생 공유하는게 아니라 18회~24회 최대 2년을 공유합니다. 최소 12%~최대 20%까지 소득의 일부를 지불해야해서 만약 3,000만원 연봉으로 월 실수령액이 230만원 정도라면은 약 46만원의 금액이긴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돈이 없는 분이라면은 미래에 투자를 하게되는 개념이 아닌가 싶습니다.

 

·Software Engineering : 연 소득 3,00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소득 17%를 24회 공유, 코드스테이츠 파트너사 취업시 12%가 적용되며 누적 소득공유 상한선은 1,500만원 입니다.

 

·Data Science : 연 소득 3,00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소득 20%를 24회 공유(1기에 한하여 8% 적용), 코드스테이츠 파트너사 취업시 15% 적용, 소득 공유 최대 금액은 2,000만원 입니다.

 

·Product Management : 연 소득 3,00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소득 14%를 18회 공유, 누적 소득공유 상한선은 700만원입니다.

 

· Growth Marketing : 연 소득 2,80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소득 12%를 18회 공유, 누적 소득공유 상한선은 700만원입니다.

 

·Data Analysis : 연 소득 3,000만원 이상일 경우 월 소득 12%를 18회 공유, 누적 소득공유 상한선은 700만원입니다.

 

 

지원과정

01. 지원서 작성 : 원하는 일정으로 지원서를 작성합니다. 결제 모델은 We win(취업 후 소득공유)를 선택합니다.

02. 자기소개서 작성 :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신 후 전달 받은 링크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합니다.

03. 인터뷰 진행 : 화상 인터뷰를 통해 목표 및 학습 의지 등을 확인합니다.

04. 결과 발표 후 수강 : 선발된 수강생에게는 코드스테이츠와 부트캠프 수강에 필요한 준비물과 수강 일정 및 방법 등을 안내해드립니다.

 

 

 

자주묻는질문

Q. 소득 계산은 세전 기준인가요?,세후인가요?

소득은 세전 기준으로 계산을 합니다.

 

Q. 소득 공유 기간인 이내에 퇴사하면 비용 지불이 중단되나요?

참여자가 소득 공유 기간 이내에 퇴사할 경우 참여자의 소득 공유 의무는 중단되고 재취업할 경우 소득 공유 의무가 다시 발생합니다.

 

Q. 연봉 조건이 변경되면 지불하는 비용이 변경되나요?

네, 맞습니다. 참여자의 연봉 조건이 변경된 경우, 참여자는 변경 후 14일 이내에 코드스테이츠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새로운 금액 기준으로 비용을 지급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