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자동차

포르쉐 마칸 GTS 2020 가격과 유지비 실내 설명

by 필립온 2021. 7. 17.
반응형

오늘은 포르쉐 마칸 GTS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가끔 차를 타고 지나가다보면은 너무나 잘 빠진 차가 있어서보면은 포르쉐 차량이더라구요! 특히 전 포르쉐 앰블러가 너무 이뻐서 더욱 취향저격을 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처럼 포르쉐 마칸 GTS 2020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차량소개, 가겨, 유지비, 실내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포르쉐 마칸 종류 및 가격

포르쉐 마칸은 총 2가지가 있습니다. 그냥 마칸 그리고 마칸 GTS가 있습니다. 우선 GTS가 더욱 고급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칸은 76,400,000원부터, 마칸 GTS는 101,900,000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국내 차에 비해서 어마어마한 가격이지만 어느정도 재력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한 가치가 있는 금액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포르쉐 마칸 GTS 편의사항

·촉각 : 선택 사양인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옆에 놓인 경사진 센터 콘솔이 진정한 스포츠카의 느낌을 더해줍니다. 우아한 인테리어는 고급가죽인 인테리어(선택사양) 덕분에 포르쉐부터 기대할 수 있는 독점적인 느낌을 전달 받을 수 있으며 선택사양인 앞좌석 통풍 시트는 향상된 쾌적함과 개선된 착좌감을 느낄 수 있고 시트중앙과 등받이의 천공 소재가 주된 역할을 합니다.

 

·시각 : 10.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항상 모든 기능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 정보(RTT)가 포함된 기본 내비게이션 시스템 덕분에 전방 도로를 원활히 주시할 수 있습니다. 요청 시 윈드스크린 열선 기능을 적용할 수 있고 선택 사양인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의 유리 패널은 마칸 내부에서 매우 밝고 쾌적한 조명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전면 부분이 미끄러지듯이 열리거나 위로 올라간 위치로 기울어지고 롤업 블라인드는 강한 햇빛을 막아줍니다.

 

·청각 : 포르쉐 마칸 GTS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마칸 모델에서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포르쉐의 전형적인 강력한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훨씬 더 큰 청각적 즐거움을 위해서 선택사양으로 설라운드 시스템도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 GTS 특징

2.9리터 6기통 트윈 터보 엔진 380PS(280kW), 매트 블랙 사이드 블레이드 및 하이 글로그 GTS 로고, Alcantara 암레스트 및 센서 콘솔로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배로 올려주며 코너를 돌 때마다 코너링의 부드러움을 알려줍니다.

 

 

포르쉐 마칸 실외 및 실내소개

루프레일

·루프레일 : 고급 루프레일은 알루미늄 소재 또는 블랙(하이 글로스) 마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루프레일은 다이나믹한 차량 디자인고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적재공간

·적재공간 : 요새 차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다보니 적재공간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마칸의 대형 트렁크는 다양한 용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488리터의 용량을 실을 수 있습니다. 뒷좌석 벤치 시트는 4:2:4의 비율로 접히며 시트를 완전히 접으면은 1,503리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우 바 시스템

·토우 바 시스템 :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동식 확장형 토우 바 시스템의 토우 볼은 버튼을 누르면 후방에 마칸 모델의 견인 장치는 최대 2,000kg(제동)의 견인 능력이 가능합니다.

시트

·시트 : 컴포트 메모리 패키지가 장착된 어댑티브 소프초 시트는 최상의 편안함과 스포티한 지지력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전동식 18방향 조절 기능으로 시트높이, 쿠션 및 등박이 각도, 등받이 높이, 앞/뒤 조절, 4단계 럼버 서포트를 필요에 맞게 최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시스템

·사운드시스템 : Burmester®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마칸에 최적화된 사운드 시스템입니다. 음파를 독특하게 감각적으로 변환하고 음악적 파노라마를 차 안에 전체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포르쉐 커넥트

·포르쉐 커넥트 : 포르쉐 커넥트는 오디오, 내비게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어하는 컨트롤 센터입니다. 내비게이션 모듈을 포함하여 실시간 교통 정보(RTTI)를 제공하고 PCM 버전에는 풀 HD 해상도의 10.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Apple carplay 기능을 통해 아이폰을 포르쉐 마칸 GTS와 연결하고 중앙 디스플레이 화면에 특정 앱을 직접 표시하며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

·운전자 보조 시스템 : 그 외에 차선 이탈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변경 어이스트, 제한속도 표시가능, 파크 어시스트(앞/뒤), 후방 카메라, 서라운드 뷰가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 GTS 유지비

정확하진 않지만 GTS 기준으로 자동차세, 유류비 등을 계산해본다면은 대략적으로 320만원~350만원 정도가 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2개월로 나눈다면은 대략적으로 약 30만원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 어마무시한 가격이죠? 특히, 차량을 구매할 때 일시불로 결제를 하면 모르겠지만 아마 할부로 구매를 한다면은 그 부담이 훨씬 배가 될 것 같습니다. 역시 포르쉐네요!

 

포르쉐 마칸 GTS Color

 

차량 외부 색상은 11개이며 휠은 11개 그리고 내부 디자인 색상은 10개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흰색의 포르쉐가 이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