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드라마&넥플릭스

지금 우리학교는 귀남은 어떤 인물일까? 윕툰내용과 비교!(스포있음)

by 필립온 2022.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넷플릭스에 핫한 드라마로 뜨고 있는 지금 우리학교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여러 인물중에 아무래도 ‘귀남’이라는 인물이 제일 핫한 인물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저 또한 예전에 지금 우리학교는 웹툰 매니아로서 전체적인 내용들을 알고 있었는데 영상으로 보니 조금 더 새롭고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스토리를 소개하자면 고등학교 과학 선생이 아들을 살리려고 만든 바이러스에 학생이 전염되면서 일어나는 좀비 이야기 입니다.

지금 우리학교는 귀남 배우에 대하여
귀남이를 연기하는 배우는 ‘유인수’로 2017년 ‘기억의밤’이라는 영화에 참여한 배우입니다. 귀남이의 잔혹함을 너무나 잘 연기해주는 배우입니다. 1998년 3월 25일(23세)로 영등포고등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를 나왔으며 2017년에 JTBC 드라마인 ‘힘쎈여자 도봉순’에도 출연했습니다.
배우를 하기전에 육상선수로 활동한 적이 있으니 부상이 잦고 힘든탓에 운동을 그만두고 패션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 패션 디자이너를 꿈꿨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웹툰에서 나온 귀남이는 어떤 인물인가?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귀남이는 다른 좀비와 다르게 바이러스의 면역(?)이 있는 인물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바이러스가 인지를 갖게되어 지성을 갖는 새로운 인류가 탄생한다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이와 마찬가지로 귀남이는 좀비지만 좀비가 아닌, 사람이지만 사람이아닌 존재가 되어 좀비들에게는 공격을 받지 않고 아픔을 느끼지 않는 능력아닌 능력을 갖게 됩니다.
다만, 이러한 능력으로 좋은일에 써야하지만 사람을 공격하고 괴롭히는 인물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보다 웹툰에서 나오는 ‘귀남’이가 더 악한 존재로 표현됐다고 생각합니다. 제목에 스포있다는 이야기처럼 귀남이는 넷플리스 11화에 죽습니다. 군당국에서는 감염자와 무증상감염자 구분이 힘들다라는것을 인지하고 효산시에 모든 주민들을 감염자로 간주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에 걸린 좀비들이 모두 24kHz 소리에 굉장히 민감한 반영을 보인다는 것을 알게되고 드론에 음파를 부착해 타격지점에 감염자를 유도하여 치소 폭팔로 최대 효과를 거두기로 결정을 합니다.

청산 때문에 눈을 잃은 귀남이는 어떻게든 청산에게 복수를 하고 싶다는 의지로 청산을 찾아다닙니다. 좀비의 능력을 가지면서 생겨난 청각/후각을 이용하여 결국에는 청산을 찾아내고 청산을 물어 좀비로 감염시킵니다. 그 이후 내용은 스포를 할 수 없기에 여기까지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