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드라마&넥플릭스

킹덤 아신전 주인공과 여진족은 어떤 민족인가?

by 필립온 2020.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킹덤 아신전을 검색하고 들어오신분들이라면은 아마도 킹덤 시즌2까지 모두 보시고 오신 분들일겁니다. 그리고 마지막 엔딩씬에서 좀비들 사이에서 강한 여전사에 이미지를 그린 전지현을 강하게 기억하고 있을 겁니다. 여기서 아신이 누구냐면 '생사초의 비밀을 찾아 북방으로 향했던 이창 일행이 마주쳤던 의문의 인물'로 배우 전지현이 인물로 맡아 시즌2 마지막에 등장한 인물입니다.

 

킹덤 아신전은 본격적인 시즌 드라마가 아니라 조금 번외편으로 만든 드라마로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계자인 아신의 전사 이야기가 다뤄지는데 시즌2에서 어영대장 민치록 역을 맡았던 박병은도 출연연을 확정했습니다. 과연 아신과 민치록은 어떤 운명이 얽혀있길래 아신전에 출연을 하는 것일까요?

 

 

여진족은 어떤 민족인가?

만주 일부 지방에 거주했던 퉁구스계 종족집단으로 고려시대에는 지금의 함경도 지역에도 여진족이 거주했습니다. 사실 역사적으로는 여진족은 문명의 혜택을 잘 받지 못하는 집단으로 미개한 집단으로 무시를 많이 받았습니다. 여진의 전신은 바로 '말갈족'인데 항상 하체만 가리고 옷을 모두 벗고 다니면서 겨울에는 돼지 기름을 수cm에 달할 정도로 엄청나게 두껍게 발라 추위를 피할 정도로 조금 야생적인 민족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투력 하나로는 유목민족인 몽골과 거란만저도 여진족의 잠재력을 두려워할만큼 간간히 통합이 있을 경우 무시무시무시한 위력을 보여줬던 민족인 것은 확실하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킹덤 아신전에서 나오는 인물은?

전지현

전지현은 조선에 살았던 여진족의 여인으로 좀비에게 한이 가장 많은 인물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만큼 좀비에 대한 한이 많기 때문에 누구보다 좀비를 죽이고싶어하면서 좀비를 누구보다 잘 알며 액션에 능통한 인물 입니다. 

제가 감독이라면은 전지현을 악역으로는 사용할 일은 없기 때문에 주지훈을 높는 무리 중 중요한 주축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박병은

박병은은 시즌2에서 새롭게 합류한 한양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파헤치는 어영대장 민치록 캐릭터로 한양에서 자꾸 발생하는 임산부 살인사건의 단초가 중전의 시가인 내선재와 닿아 있따는 것을 알게 되자 위험을 무릎쓰고 집요하게 파헤치는 인물 중 한명입니다. 

 

킹덤에서 FM으로 움직이면서 자신이 가져야할 신념을 굳게 지키면서 굳은 신념으로 사건의 중심에서 빈틈없는 캐릭터 역할을 담당하는 인물이자 전지현과 깊은 인연이 있는 인물로 킹덤 아신전에서 큰 비중의 역할을 할 인물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구교환

부산행 후속작인 반도에서 악역 역할로 핫하게 주목을 받은 구교환이 아신전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구교환은 북방 민족 중 한명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착한 역으로 나올지 아니면은 악역으로 나올지는 아직 잘 모르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반도에서 악역으로 너무 강한 인상을 남긴 캐릭터인만큼 그리고 북방에 여전사가 전지현이라면은 전사캐릭터모다 악역으로 킹덤 아신전을 더욱 빛내주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주지훈

세자 이창으로 나라의 어지러움을 바로 잡고 희생하는 왕의 자손으로 나옵니다. 나중에 왕의 자리를 포기하면서까지 좀비 문제를 해결하고 나라를 바로잡기 위해 열심히 싸워나가는 전사이지 왕의 자손이다. 과연 킹덤 아신전에는 어떤 인물로 재조명이 될 것인가?

 

 

킹덤 시즌3 전지현 역할과 떡밤 내용(뇌피셜 포함)

이 포스팅을 보고 있다면 아마 킹덤 시즌2를 다 본 상태일겁니다. 왜냐면 시즌2 마지막 장면에 전지현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마치 좀비들을 데리고 실험을 하는 전투 연구원인듯 말이죠! 우선

veredongce.tistory.com

 

 

킹덤 전지현 역할 좀비 마스터? 악당?

안녕하세요 이 글을 보고있는 분이라면 아마 킹덤 시즌2까지 열심히 보고 온 분들일겁니다. 저도 굉장히 궁금하더라구요! 마지막 장면에서 전지현이 등장을 하는데 과연 시즌3에서 킹덤 전지현

veredongc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