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카카오페이 카드 결제방법 및 충전송금 사용법 총 정리합니다!

by 필립온 2022. 4. 13.
반응형

삼성폰을 사용하다가 저에게 너무 안맞아서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을 하게 됐습니다. 역시 아이폰이 짱! 이라고 할 정도로 편하게 사용을 하고 있지만 역시 '삼성페이'의 매력은 정말 아쉬웠습니다.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핸드폰 하나면 어디서든 결제를 할 수 있다는것이 삼성폰으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어느날 가게를 들리는데 평소에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 '카카오페이 가능'이라는 문구를 보게 됐습니다. 응? 저게 뭐지? 그렇다면 삼성페이를 대체할 수 있는 기능일까? 아이폰으로 핸드폰 결제가 가능할 방법일까?하고 확인을 해보니 가능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결제하는 방법과 실제 카카오페이 어플을 다운받아 결제하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포스팅으로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메뉴에 가시면은 송금/결제/가산 위에 PAY가 있습니다. PAY를 누른 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면은 위와 같이 카카오페이 화면이 나옵니다. 결제 뿐만 아니라 주식, 신용조회, 대출, 투자, 실비청구, 내문서함, 페이카드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전 특히 최근에 병원을 다녀오면서 실비를 청구하다보니 실비청구에 눈이 더 갔습니다. 막간을 이용해서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우선, 모든 병원이 카카오에 등록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등록된 병원이 있다면은 내가 서류가 준비 됐거나 또는 서류 준비가 안됐다면 병원을 검색하여 실비를 편리하게 청구할 수 있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 보험사 어플을 활용하여 신청하곤 하는데 만약, 카카오페이로 병원 실비청구를 할 수 있다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PAY를 누르면은 내가 등록한 카드로 바코드를 생성하여 카카오페이 카드 결제를 할 수 있지만 더욱 편리한 방법은 역시 직접적으로 '카카오페이' 어플을 다운받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방법은 우선 카드를 등록을 해야하는데 좋은 점은 카카오카드 뿐만 아니라 현대카드, 우리카드 등 타업체 카드도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개인용으로 '현대카드', 집 살림용으로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카드를 와이프가 들고다니다보니 불편한점이 가끔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핸드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결제 방법은 위에 처럼 내가 결제하고자 하는 카드를 등록하면 바코드가 나옵니다. 결제를 할 때 바코드를 보여주면 직원이 바코드를 찍고 결제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처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삼성페이를 비교하면 아직 카카오페이 가능한 사용처가 적다는 겁니다. 저는 테스트를 할 겸 집 주위에 있는 GS25에 방문하여 맥주를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했는데 와우! 신세계였습니다. 바코드로 깔끔하게 결제가 되다보니 카드가 필요없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결제방법 굉장히 간단하죠?

카카오페이 충전송금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카카오페이 충전을 누르면은 1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으로 최대 20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직접 입력하여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됐다면은 카카오페이로 결제도 가능하고 송금도 가능합니다. 송금을 눌러보니 이전에 보낸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특히 더 편리한 것은 카카오 친구에게 빠르게 송금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기본 은행은 복잡한 절차 때문에 인증번호 찍느라 계좌로 하나 보내는데도 시간이 걸리는데 카카오페이는 결제부터 송금까지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