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프랜차이즈 에그드랍 창업 특징 및 개설 상담 신청은 어떻게?

by 필립온 2022. 3. 30.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침체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에그드랍 프랜차이즈 창업 관련 내용을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여자친구 동네 에그드랍에서 밥은 먹어야하는데 무겁게 먹고 싶지 않을 때 많이 찾은 곳인데 어느곳에 위치해도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브랜드인만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에그드랍 창의 특징은 총 4가지인 수익의 극대화, 높은 매출 달성, 최소 인력 운영, 소형매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리오슈 빵을 사용해서 어느 프랜차이즈가 카피 할 수 없는 맛을 내며 한국의 유명 요리사들과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어 1년 내내 신메뉴 추가가 가능합니다.

 

에그드랍 매출현황은 2017년 16,000천원을 기준으로 2020년 기준으로 77,000,000천원으로 '에그드랍의 연매출 증가율과 매당당 평균 월매출 증가율은 국내 유행을 선도하는 브랜드' 중 가장 높고 빠릅니다. 특히, 소비력이 강한 MZ세대를 타겟팅으로 홍보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홍보하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유명한 먹방 채넏들에도 소개되었고 타 브랜드보다 많은 뷰를 기록하고 있으니 홍보는 믿을만한 브랜드가 아닐까요?

 

 

현재는 아시아를 넘어거 미국, 유럽, 호주에 프랜차이즈를 넓히고 있습니다. 그만큼 글로벌로 진출하면서 맛을 인정 받았다는 것을 반증할 수 있는 활동움직임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개설을 원할 때에는 1. 가맹개설 문의, 2. 상권조사, 3. 가명계약 체결, 4. 인테리어 감리 및 시공, 5. 오픈 교육, 7. 신규 오픈 총 6가지로 진행이 되며 가맹 계약부터 매장 오픈까지 최소 2달 이상이 소요됩니다.

투자 비용은 대략적으로 1억 2천 5백만원 + @(1,000만원 추가)로 보시면 됩니다. 투자 비용에는 '가맹비, 교육비, 설계 및 감리비용, 인테리어, 인티리어 외, 집기 및 비품, 별도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그드랍 홈페이에 가면 '신규개철 추천점포'가 있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면 제목, 면적, 보증금, 임대료, 권리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위 지역을 살펴보니 투자비용 뿐만 아니라 별도 건물에 입점할 비용을 생각한다면 1억 3천 5백만원 + 보증금 대력적으로 5,000만원 + 무권리로 계산을 했을 경우 대략 2억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억을 대출받아 사업을 진행하면서 임대료와 식재료 비용을 생각해서 월 얼마를 벌어야 BEP가 넘는지를 정확히 따질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은 '가맹개설 문의'시 하나하나 따져보면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에그드랍 창업 어렵지 않아요!

 

메뉴는 샌드위치, 버거, 사이드, 커피, 음료로 구분되며 전 개인적으로 샌드위치를 제일 좋아합니다. 버거는 역시 버거킹​이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