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곰믹스로 아이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by 필립온 2022. 6. 11.
반응형

장모님께서 바이올린 레슨을 하시면서 수강생들 영상을 자주 촬영을 합니다. 촬영 후 카카오톡으로 영상을 공유하려 하니 용량이 커서 공유가 안 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저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Compresso이라는 핸드폰 어플이 있지만 삼성 Quick Share로 공유를 하니 이상하게 핸드폰에 다운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PC로 용량을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는 도중에 곰믹스로 누구나 간단하게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 수 있어서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오류화면

 

곰믹스 다운로드하기

https://www.gomlab.com/gommix-video-editing/

 

영상 초보자도 쉽게 쓰는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ㅣ곰믹스

곰믹스는 초보 유튜버, 초등학생 1인 크리에이터 등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gomlab.com

위 링크에 들어가셔서 곰믹스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곰믹스 프로로 유료 프로그램도 있긴 하지만 우리는 유료까지는 필요 없으니 일반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안내드리겠습니다.

곰믹스와 곰믹스프로의 차이

 

 

곰믹스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1. 곰믹스 우측 상단에 '파일 추가'를 클릭합니다.
  2. 추가한 파일을 아래 작업창에 드래그하여 끌어옵니다.
  3. 우측 하단에 '출력 설정'을 클릭한 후 "간편 설정 - 압축방식(MPEG-4 Video 일반 동영상 적합(인코딩 속도 빠름) 설정", "간편설정 - 비트레이트(10으로 가장 낮게 설정)", "간편 설정 - 화면 크기(1280*720 설정)" 후 확인
  4. 우측 하단에 '인코딩 시작'

곰믹스 파일 작업에 드래그하기
곰믹스 출력설정

동영상 용량 줄이기 전과 후 비교

동영상 용량 줄이기 전 888MB동영상 용량 줄이기 후 15.5MB

곰믹스 동영상 줄이기 방법으로 용량을 줄이기 전 888MB 용량이었는데 15.15MB로 변경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전송해보니 원활하게 전달이 됩니다. 요새는 스마트폰 시대기 때문에 어플로도 용량 줄이기가 가능하지만 이번처럼 PC로 굳이 해야 하는 경우에는 프리미어와 같은 복잡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말고 곰믹스로 동영상 용량 줄이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