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다이슨 드라이기 빨간불 깜빡 고장 해결방법

by 필립온 2022. 6. 11.
반응형

다이슨 빨간불 화면

다이슨 드라이기를 구매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빨간불이 깜빡깜빡거리더니 자기 마음대로 작동이 안 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열이 너무 높아서 자동으로 꺼지는 건가?라는 생각으로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지속적으로 자동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유튜브를 찾던 중에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였구나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왜 빨간불이 깜빡거리는가?

빨간불이 깜빡 거리는 이유는 바로 다이슨 드라이기 '필터'를 청소하지 않아서 입니다. 필터를 감싸고 있는 커버를 열게 되시면 먼지가 많이 쌓여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감싸고 있는 커버를 어떻게 여는 거야? 하고 헤매다가 간단하게 자석 형식으로 열리는 구조라는 걸 알고 쉽게 커버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드라이기 필터 청소방법은?

  • 우선 위에 설명드린 바와 같이 커버를 엽니다.
  • 커버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 그리고 필터 부분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 1) 면봉을 활용하여 먼지를 제거해주는 방법과 아니면 우리가 다이슨을 받을 때 가방 안에 필터를 청소하는 도구가 있는데 2) 그 도구를 활용하여 쓱싹쓱싹 비벼주시면 먼지가 제거됩니다.  

 

 

다이슨 드라이비 필터 먼지다이슨 드라이비 필터 청소도구

 

위와 같이 커버를 제거한 후 필터를 청소한 후 다시 작동을 하시면은 빨간불이 아닌 하얀 불로 다시 돌아와서 시원하게 정상 작동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청소만 한다면 문제없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