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따릉이 이용방법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by 필립온 2018. 3. 10.
반응형

따릉이 이용방법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봄이 찾아오면서 자전거는 우리에게 소중한 교통수단으로 다가옵니다. 그 중 자전거를 매일 끌고다닐 수 없는 사람들에게 좋은 서울시 시스템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따릉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따릉이란 서울시에서 서울시민들을 위해 자전거를 대여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가격대도 굉장히 저렴합니다. 가격확인을 위해서는 http://veredongce.tistory.com/342 ← Url 클릭 후 참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설명드리고자하는 따릉이 이용방법 2가지는 회원가입/비회원가입 절차를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사진과 함께 쉽고 간단하게 성명드릴 테니깐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1. 회원가입 후 이용방법

가. 따릉이 홈페이지(www.bikeseoul.com) 또는 따릉이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권을 구매합니다. 구매하는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자세하게 잘나와있으니 자신이 편하신 방법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 시대다보니깐은 어플리케이션쪽이 더욱 간편하고 쉽겠죠?

 

나. 대여하기(스마트폰)

    ① 앱 실행 및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상단에 보면은 '대여' 버튼을 선택합니다.

    ② 대여방법(대여소 선택, QR코드) 및 대여소/거치대를 선택합니다.

    ③ 대여하기 선택 후 자신이 원하는 자전거 단말기 홈 버튼을 누릅니다.

    ④ 대여비밀번호(4자리) 입력 후 단말기 우측에 잠금장치를 분리합니다. 그때 풀리는 소리가 나는데 분리후 사용하면됩니다.

 

다. 이용 및 반납하기

    ① 주행전에는 반드시 브레이크, 타이어, 체인 등 자전거가 안전하게 잘 작동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② 자전거를 잠시 세워둘 때에는 도난에 유의해야합니다. 이유는 자전거 훼손 및 분실 시 배상책임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2. 비회원가입 후 이용방법

가. PC, 모바일에서 접속하여 비회원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자전거 선택 후 대여번호를 입력합니다. (먼저 단발기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단말기 버튼을 누른 후 대여번호를 누르시면은 완료.

다. 이용 및 반납을 하시면 끝납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하다보면은 금방 배우니 만약에 궁금한게 있다면 T. 1599-0120으로 전화하시면 친절한 상담사가 잘 안내해주니깐은 전화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따릉이 이용방법 잘 숙지하셔서서 18년도 봄, 가을에 안전하게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