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에쿠스 카드키 배터리를 교체해봤습니다. 쉽네!!

by 필립온 2018. 3. 28.
반응형

 

에쿠스 카드키 배터리를 교체해봤습니다. 쉽네!!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얼마전에 갑작스레 사장님께서 에쿠스 카드키 배터리가 나가서 시동이 안켜진다고하여 주위 현대자동차 부속품 파는곳을 찾아서 갔습니다. 분명히 거기가면은 배터리를 교체해준다고 했는데 배터리만 주드라구요..그래서 어리둥절해서 이거 교체해주시지 않나요 물어보니..직접 교체를 해야한다해서 멘붕이였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를 뒤져보니 몇개의 블로그에 나와있어서 따라서 해봤습니다.

 

 

 

이렇게 생긴것이 제가 말한 카드키입니다. 저는 에쿠스만 이렇게 생긴 줄 알았는데 제네시스 차량 카드키도 똑같이 생겼드라구요. 아마도 현대에서 나온 차량인만큼 같은 부품으로해서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전 에쿠스보다는 제네시스가 이쁜데..아마도 나이가 좀 있으신분들은 에쿠스 그리고 젊은 층은 제네시스를 모는 그런 경향이 있지 않나요? 아니면 말고! ㅋㅋ

 

 

에쿠스 카드키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는 2가지 곳을 빼내야 합니다. 첫번째로는 사진에 보시면은 우측으로 땡기는 부분 보이요? 큰 부분말고 노랑색 영역에 우측에 있는 부분입니다. 그쪽을 우측으로 밀어넣은 상태에서 큰 부분을 위로 빼내야 합니다. 아마도 잠금장치인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아래쪽에 있지만 아마 아래쪽을 걸쳐서 잡아주는 잠금장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빼내면은 열쇠처럼 생긴게 빠집니다. 빼내면은 마치 열쇠같은 모양인데요 열쇠모양 아래에는 뭔가 갈고리?모양처럼 어떤걸 낚아챌 수 있는 모양처럼 생겼습니다. 이 잠금장치를 제거하면은 본격적으로 배터리있는 부분을 빼내야 합니다. 그곳은 어디일까요? 바로바로 아래쪽입니다.

 

 

아래쪽을 쎄게 제껴내면은 배터리를 꽂을 수 있는 부위가 빠집니다. 에쿠스 카드키 배터리 이것만 하면 끝입니다. 다만 이게 교체를 한적이 별로 없는지 먼지랑 이물질이 껴있어서 잘 안빠졌습니다. 전 잘 빠지지 않아서 혹시 억지로 빼내다가 뽀개지는거 아니야하면서 조심조심했지만 걱정마세요!! ㅋㅋ 잘 안빠지면은 먼지가 껴서 그런걸수도있으니 쎄게 빼내세요!

 

 

빼내면은 이 방향이 +가 오도록 설정해서 배터리를 끼고 다시 삽입하시면 됩니다. 헤깔릴것이 없는데 저기 부품 안쪽에는 친절하게 마이너스(-)부분이 써 있습니다. 에쿠스 카드키 배터리 교체 그렇게 어렵지 않죠? 우측으로 밀어넣은다음 잠금장치를 제거한 후 배터리 부분을 빼서 교체 후 다시 삽입한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에쿠스 카드키 배터리 교체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