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그리고 사용방법 !!

by 필립온 2018. 3. 8.
반응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그리고 사용방법, 사회초년생이라면은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그러다보니 적금도 눈에 들어오고 그게 관한 이자는 %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특히 단기 적금같은 경우 6개월, 1년 단위로 진행이 되는데 사람이 성격이 급한지라 그때그때마다 이자가 발생되면 얼마나 즐거운 일일까요? 그러한 것들을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예전에 카카오뱅크가 처음 만들어지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없고 지문인식 및 비밀번호로 가능한걸 보고 이렇게 간편할 수가 있나하면 놀랐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가 좋은 점이 있다면은 이곳에 넣어뒀다가 돈이 급할 때 10초 안으로 빠르게 다시 계좌로 입금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자가 발생하는 시점이 한달단위기 때문에 기존 은행에 만기적금 6개월, 1년 이렇게 기다릴 것 없이 그때마다 저의 이자를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많은 돈을 집어넣을 수는 없고 보관한도가 500만원입니다. 전 그래서 월급들어올때 고정으로 나가는 적금, 주택청약 빠져나가는대로 냅두고 돈을 쓰다가 남는 여윳돈을 이렇게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집어넣습니다.


카카오뱅크 금융의 다양한 정보 알아보자

 

 

 


다양한 금융정보가 궁금하다면


세이프박스는 계좌별로 만들어서 연결시킬 수 있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 카카오뱅크 계좌가 총 3개가 있습니다. 적금 빠져나가는 계좌, 데이트카드 계좌, 여유계좌입니다. 전 이걸 여유돈이 있을 때 넣어두는 사항인만큼 여유계좌에 세이프박스를 개설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는 연 1.20% 입니다. 그리고 한도금액이 500만원입니다. 그리고 이자 지급일은 매월 네번째 금요일 결산을 한 후 다음날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에 18년 3월 기준이라면 23일 결산이되어 다음날 24일에 이자가 지급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No risk, No Return과 같이 그렇게 큰 이자율은 아니지만 그래도 월마다 재미나게 이자를 맛 볼 수 있고 언제든 돈을 빼고 쓸 수 있다는 단점 아닌 장점이 있으니 잘 굴려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