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애드센스 가능할까? 가능하다면 어떨까?

by 필립온 2018. 6. 16.
반응형

네이버블로그 애드센스 가능할까? 가능하다면 어떨까?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가 돈이 되는 구조인가에 대한 글을 써봤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아래에 공유하오니 한번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veredongce.tistory.com/389?category=702735

해당 관련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직접적인 수익의 관점에서 본다면은 네이버블로그 수익 구조는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는 구조라고 알 수 있습니다. 우선 단가도 너무 낮고 블로거들을 위한 환경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저품질에 대한 위험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아쉽게도 블로그를 조금 운영해본 분들이랑 아실거고 초급 블로거분들이라면 모르시겠지만 네이버블로그 애드센스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구글에서 운영하는 홍보시스템이며 네이버벌르고 홍보시스템은 별도로 '애드포스트'라는걸 채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네이버에게는 네이버플랫 자체가 자신들이 광고주를 모집하여 광고를 올리는 하나의 광고영역인데 애드센스 광고를 네이버블로그에 허용시키지 않겠죠? 그렇게되면은 자신들의 광고 영역 입지가 좁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광고를 허용하지 않는다해서 네이버 검색 자체게 애드센스를 노출 안되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블로그 애드센스 허락을 안한다는것이니지 네이버블로그 검색결과 값에는 애드센스가 연동된 티스토리 및 기타 블로그 노출을 허용해줍니다.

 

 

전 미국이라는 나라가 복받은 나라 까지는 모르겠지만 인터넷으로 돈 벌기에는 가장 좋은 나라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미국이에서 구글은 우리나라 네이버만큼 모든 검색엔진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국에서 글을 쓰는것만으로 많은 검색량이 유입되고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네이버블로그(한국 주요 검색엔진)도 애드포스트가 아닌 애드센스를 가능하게 한다면은 전 하루에 5개 이상의 글로 열심히 써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니면은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단가를 많이 올려줘서 블로거들이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많이 만들어주던가요! 자기들이 광고수익을 많이 가져가고 블로거들에게 조금 주는 구조가 아니라....

 

한번 위 저의 애드센스 수익을 살펴보겠습니다. 저도 요새 다음달 퇴사를 준비하면서 조금이나마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 돈되는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하루에 2개~3개씩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넘지 않는 2$도 넘어가고 있습니다. 지금 추세라면은 아마 하루에 최소 2달러 그리고 30일이면 최소 60달러 정도가 벌어진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애드센스는 100$가 넘어야 돈을 청구할 수 있기 때문에 2달에 한번씩 120$정도를 애드센스 수익을 발생할 수 있다는겁니다. 하지만 하루에 꾸준히 글을 쓰고 노력한다면 이 수익은 점점 더 올라가겠죠? 그렇다면 아래 네이버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을 한번 봐볼까요? 

 

 

 

3달전에 저품질을 먹고나서 일 방문자 3,000명에서 900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6월 10일 2,975원은 매우 특이 케이스 입니다. 대부분 하루 평균 벌어들이는 애드포스트 수익은 평균 300원에서 그 이하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즉, 보시가시피 네이버블로그 수익 구조 자체는 네이버가 광고수익을 많이 벌어가는 구조이지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많이 주는 구조가 아닙니다.

 

이런 생각에서 네이버블로그 애드센스 가능만하나면 애드센스 광고가 활성화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준다면은 티스토리와 함께 더욱더 열심히 키워볼 생각이 있는데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아마도 네이버에서는 절대 그런 구조를 만들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들의 수익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