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돈이 되는 구조인가?

by 필립온 2018. 6. 15.
반응형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 돈이 되는 구조인가?

 

안녕하세요 네이버블로그를 관리한지 약 6년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사이에 저품질이라는 것도 걸려보고 다시 살려내는 작업도 해봤습니다. 원래는 일 3,0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있었는데 저품질 이후 200명으로 떨어졌다가 최근에 800명~900명으로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이 저품질 현상이 아마도 과도한 포스팅 알바를 진행할려고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 이후로 전 다시는 블로그 알바를 안하고 수익은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로 만들어나가겠다는 강력한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럼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만으로 얼마나 벌 수 있는지에 대한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말하자면 (티스토리 블로그 외 컨텐츠 수익 도구 비교) '수익이 안된다!'라고 판단을 짓고 싶습니다. 왜냐면 우선 네이버 애드포스트 단가는 너무나도 높지 않고 항상 저품질이라는 두려움속에 살아야 합니다.

아무래도 네이버블로그 혜택은 이런 수익이 아니라 '간접수익 : 체험단, 물품지원 ↔ 직접수익 : 포스팅알바(저품질 위험있음)' 이런게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도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테니 아래 제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를 근거로해서 설명을 한번 드려보려고 합니다. 저품질 전과 저품질 후에 수익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드리자면 저품질 전 일 평균 방문자 3,000명 ↔ 저품질 후 일 평균 방문자 800명 입니다.

 

 

위 애드포스트 수익을 보신다면은 제가 18년 6월7일~13일 일주일치의 수익입니다. 1,441원부터해서 2,975원이지만 항상 이런다면 얼마나 좋겠습니다만은 거의 대부분 500원 아래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은 500원 이하도 얼마나 감사해라고 생각을 하지만은 수익을 바라보며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에게는 이건 좋은 수익형 블로그 모델이 아니라고 강하게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블로그수익 애드포스트 잔액수익은 10,411원이고 최근 지급액은 30,136원입니다. 이걸 네이버페이 머니로 전환해서 네이버 쇼핑에서 물품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소 10,000원이 되야지만 전환이 가능하고 매월 말로 신청을 마무리지어서 차월에 돈으로 환산되는 구조입니다.

 

제가 18년 3월쯤에 네이버가 저품질됐습니다. 그전에는 아무래도 일 3,000명 이상의 방문자수를 유지해서 적어도 한달에 10,000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17년 9월에 보면은 35,800원으 수익이 발생했구요! 그 이후에는 평균 15,000원에 평균이 발생했습니다. 제가 일주일에 평균 글을 7개 정도 작성을 합니다. 그럼 한달이면은 최소 28개정도 글을 쓰는데 시간을 내어 글을 써도 15,000원이라니 차라리 치킨 한마리를 참고 안먹는것이 나을 수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저보다 더 강력했던 네이버블로그들은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를 몇만원 더 벌고 체험단에서 받는 서비스와 물품이 수백만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은 애드포스트만 두고보자는 이야기니까요 이 점에서 본다면은 네이버블로그 수익 애드포스트는 얼마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체험단, 상품과 같은 간접수익이 아닌 실제 현금적인 돈을 수익으로 내고싶다면은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를 연동해서 수익을 벌어보는건 어떨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