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최적화 기준은 방문자수? 수익?

by 필립온 2018. 6. 14.
반응형

티스토리 최적화 기준은 방문자수? 수익?

안녕하세요 VERE입니다. 저는 지금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각각 1개씩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2개의 블로그를 운영해본 사람이라면은 같은 블로그지만 컨텐츠 선정 및 방향성이 매우 다르다는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기준이며 경험에서 나오는 비전문적인 사견이기 때문에 관련 글은 참조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생각하는 블로그 목적부터 이야기하자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네이버블로그 : 홍보, 체험단, 포스팅알바(단, 포스팅알바는 저품질 우려가 매우 큼)

*저 또한 예전 일방문자 3,000명 찍었을 때 포스팅알바로 매달 100만원 정도 벌었던 것 같습니다.

- 티스토리 : 수익형(애드센스 연동)

 

 

그렇다면 각자 추구해야하는 블로그 컨텐츠는 어떻게 될까요?

- 네이버블로그 : 맛집, 여행, 뷰티, 일상 등 진입장벽이 낮은 주제들

- 티스토리 : 전문적이며 네이버에서 가치있게 생각하는 정보이며 희소성있는 정보

이유를 이야기하자면 우리나라 검색엔진의 85% 이상이 네이버에 검색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에서는 자사 블로그인 네이버블로그를 더 노출 잘 시켜줄까요? 아니면은 다음의 티스토리를 더 노출 시켜줄까요? 당연히 자사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때문에 티스토리를 노출시키고 유입량을 들어오게 할라면은 네이버블로그들이 자주 안올리면서 검색을 자주하는 희소성 가치있는 포스팅을 노려야 유입량을 늘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튼 제가 생각하는 티스토리 최적화 기준이란 위 목적을 보시면 알겠지만 오로지 수익형입니다. 어떤 돈되는 키워드를 노출시켜 사람들이 보게하고 이를 통해 광고수익을 가져오게 끔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 2가지 조건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천천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네이버블로그 유입이 많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던것과 같이 대한민국 대부분이 네이버 검색엔진을 통해서 검색이 됩니다. 즉, 티스토리 또한 다음검색만 의지하기에는 텃없이 부족한 유입량입니다. 때문에 네이버블로그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고 그만큼 유입량을 많이 늘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튜브에 가끔 어떤 강의를 보면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최적화 시켜 글을 공유해서 유입량을 늘린다고 하는데 그 방법도 맞느날입니다! 다만, 페이스북 페이지를 최적화 시키기 위해서는 조금더 부지런한 컨텐츠 개발자가 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적의 수익형블로그도 네이버 검색 + 페이스북 연동인데 본 직장이 있기에 아직은 한창 부족한 상황입니다. 두번째 티스토리 최적화 기준은 무엇일까요?

 

 

두번째, 네이버 검색도 꽤 들어오고 유입량도 늘어나지만은 결국 티스토리의 본 목적은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겠습니까? 구글 키워드를 통해서 돈되는 키워드를 잡아서 수익이 직접 들어오게하는것이 티스토리 최적화 기준 2번째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리 글을 많이 쓰고 유입량이 많아도 애드센스에서 주는 키워드당 단가가 크지 않는다면은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 이 글 제목을 보면은 '티스티로 최적화 기준은~'이라고 시작하는데 위에 사진을 보면은 티스토리 최적화 단가가 2,189원인거 보이시죠? 다만 월간평균검색량이 굉장이 낮죠...이게 좋은 키워드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전 기초에 충실하기 위해서 열심히 적어넣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키워드를 잡으면서 티스토리를 키운게 2주 밖에 안됩니다. 지금까지 글 쓴건 300객 넘는데 이제와서 이렇게 키워드를 잡고 있습니다....그래서 만들어진 티스토리 하루 얼마가 들어올까요?...

 

 

짜잔...........오늘 2.22$ 벌었습니다. 뭐 그래도 땅을 파도 이런 돈은 안나오긴하지만 글 300개 이상을 쓰고 하루에 2달러 이상을 번다는것은 아직도 한창 부족하고 쑥쓰러운 수익입니다. 그래도 전 본 직업이 있고 전업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항상 재미나게 취미로 한다는 생각으로 그리고 이게 10년 넘게 쓴다면은 하루에 100$ 버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그 날을 위해서 저는 열심히 티스토리 최적화 작업을 위햇 글을 쓰겠습니다.

 

 

저처럼 글을 쓰지만 돈이 안오르는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 힘내십시오! 저 또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서 결과가 나온다면은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같이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이쪽 세계에 정보들이 막혀있다보니 돈주고 배우는거 아니면은 직접 해보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