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CU편의점 택배예약 접수방법 :: 온라인부터 현장 접수까지의 모든것

by 필립온 2020. 1. 2.
반응형

예전에는 우체국에서 택배를 발송하곤 했지만 요새는 편의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택배를 발송할 수 있는 시대가 찾아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배달의 민족이란 말이 나왔듯이 택배는 우리 인생의 한 부분이 아닌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CU편의점 택배예약 온라인으로 접수해서 현장에서 등록 및 접수하는 일렬적인 모든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택배 - 예약접수 들어가기


<CU 택배 사이트 바로가기>



먼저 CU편의점 택배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상단에 '국내택배'가 있는데 국내택배에 

예약접수를 들어갑니다.



화면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이렇게 물품정보가 뜹니다. 품목선택, 물품가액, 예약명 있습니다.

- 품목선택 : 의류, 서신/서류, 가전제품류, 과일류, 곡물류, 한약류, 식품류, 잡화/서적을 선택

- 물품가액 : 보내는 물품가액을 작성하면 되고 정확한 금액이 아니여되 됩니다.

- 예약명 : 예약을 식별할 수 있는 명칭이면 됩니다. 이름도 되고 제품 이름도 되겠죠?



CU편의점 택배는 귀금속, 액체류, 예술품, 낚시대, 골프채 등 이용불가상품이 있습니다. 쭉 작성을 한번 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불가상품 : 유리류/사기류/아크릴제품/물품가액 100만원 이상/현금/신분증/여권/예술품 등 전체적으로 볼때 다루기 힘든 제품들을 이용불가상품으로 정해놓은 것 같습니다. 


위 제품은 불가하니 만약에 파손면책 동의가 필요합니다라도 동의를 받습니다. 만약에 유리류를 보낸다면 에어캡으로 더 단단하게 봉인을해서 보내야겠죠?



보내는분, 받는분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배송요청사항 및 지불방법(선불, 후불)을 정확히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확인을 누르면은 정상 입력되었습니다. 예약등록 후 보내식 물품을 박스에 견고히 포장 후 포스트박스가 설치된 가까운 CU편의점에 가셔서 직접 맡겨주셔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CU편의점 택배예약 접수방법 : 현장접수하기



1. CU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 로그인하기

포스트박스가 설치된 CU편의점에 보낼 택배를 가지고 방문을 합니다. 방문을 하면은 우선 휴대전화 및 비밀번호(4자~6자)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왜 비밀번호를 4자~6자로 정해놓은진 모르겠지만 전 여러번 까먹을 것 같아서 그냥 숫자로 비밀번호를 설정해놨습니다. 저처럼 단순하게 숫자로 정해놓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 예약내역 선택하기

예약내역을 선택해주세요라는 창이 뜹니다. 아까 인터넷에서 예약을 했을 때 적으신 예약명 기억하시죠? 만약에 대량의 상품들을 보낼때에는 좀 더 내가 알게 쉽게끔 작성을 해야겠죠?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은 만약에 동명이인이 있는데 다른 제품이다면 '홍길동A-디퓨저, 홍길동B-향수' 이렇게 서로 구분될 수 있도록 예약을 접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을 하시면은 CU편의점 택배예약 온라인으로 접수했던 예약내역을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상품분류, 상품가격, 파손면책 동의 그리고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을 확인을 누릅니다.


3. 무게측정하기

예약 내역을 확인했으면 실제 보낼 택배를 저울위에 놓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저울기가 있는데 저울기 위에 올려놓으면은 무게를 측정합니다. 무게에 따라서 가격대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택배비는 3,000원이였는데 이번건은 4,000원이더라구요 아마도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책정되는 것 같습니다.


4. 예약내역 최정확인 및 운송장 출력

최종적으로 예약내역을 확인한 후 아래에 있는 운송장을 출력합니다. 운송장을 출력해서 카운터에 있는 직원분에게 결제를 합니다. 결제 후 좌측에 있는 라벨지는 박스에 붙이고 우측에 있는 라벨지는 택배 확인을 위해 챙깁니다.


CU편의점 택배예약 접수방법 및 현장접수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