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너무나 간단한 방법 동영상과 함께

by 필립온 2020.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음악을 즐겨듣는 유저라면은 당연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 있으니 바로 멜론이 아닐까 생각을합니다. 오늘은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나 간단하지만 사람들이 경로를 몰라서 못찾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배워가세요!




첫번째, 멜론을 들어가면 상단에 'MY'라는 곳이 있습니다. MY를 클릭을 하세요!

MY라는 곳에는 보관함, 선물, 메시지, 마이로그 그리고 내가 들었던 노래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MY에 들어가면 아래로 쭉쭉 내려가셔야 합니다.





두번째, 아래로 쭉쭉 내리시면은 '플레이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저는 CCM, 명상음악, Good popsong 등 다양한 플레이리스트가 있는데 이번에 알게된 놀라운 사실 중 하나가 나의 플레이리스트가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다음 플레이리스트는 좀 더 구체적으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예를들어 '드라이브를 들을 때 좋은 발라드 음악' 이렇게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맞는 음악을 넣으면 다른 사람들이 제 플레이리스트를 좋아요 누를 수 있게끔 말이죠!





세번째,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원하는 리스트 옆에 세로로된 점을 클릭하세요!

삭제를 원하는 플레이리스트 옆에 세로로된 점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플레이리스트 삭제'라는 선택 옵션이 있는데 삭제를 누릅니다.


좋아요 한 사람, 플레이리스트 편집, 수록곡 편집과 같은 다른 옵션도 있지만 우리는 이번에 삭제를 궁금해해서 왔기 때문에 이걸로만!




네번째, 삭제를 누른 후 확인을 누르면 끝납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마지막으로는 삭제 및 확인을 누르면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가 완료가 됩니다. 굉장히 쉽죠? 다만 경로를 몰라서 그러는거니깐 확인하셔서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