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문자 읽음 해제와 문자 초록색 파랑색 차이는?

by 필립온 2020. 1. 5.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문자 정보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카카오톡이 편하지만 단점은 상대방이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안다는 점입니다. 읽씹해서 상처받고 안읽어서 가슴 아프고 그런 경우들이 생겨난거죠!

아이폰도 이런 경우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문자는 읽음표시가 뜨기 때문입니다. 그럼 아이폰 문자 읽음 기능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메세지’라는 칸이 있습니다.

메세지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읽음 확인 보내기’라는 선택옵션에 있습니다. 이걸 해제해주시면 아이폰 문자 읽음 기능이 해제됩니다. 관련 설명문을 한번 더 써보겠습니다.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보낸 사람이 메시지 수신 확인을 통지받습니다. 읽은 확인은 모든 대화에 활성화됩니다. 입니다.

그럼 이 기능을 해제하면 아이폰 문자가 어떻게 변할까요? 확인을 해보니 상대방 아이폰 메세지 읽음 표시는 뜨지 않기도하고 내가 쓴 문자도 그냥 ‘전송됨’이라고 텍스트가 변경됩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문자 파랑색, 초록색은 무슨 차이일까요? 이건 굉장히 간단합니다.
파랑색은 아이폰 유저, 초록색은 아이폰 유저가 아니다라고 간단하게 구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저희 팀장님이 물어보시던데 저도 찾던 도중에 간단히 해결되드라구요! 위에 문자 예시를 봐도 아이폰 문자 파랑색 부분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제 친구, 아래는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아버지 문자입니다.

또 하나 아이폰 유저들에게 보낼 때 다른 점은 위에 사진을 보면은 메세지 전송하는 버튼이 다릅니다.

아이폰 유저가 아닌 폰으로 보낼때 메세지 전송 버튼이 초록색 화살표인데 아이폰 유저들에게 보낼때는 아이폰 문자 전송 버튼이 음성메세지 전송으로 활성화가 된 상태입니다.

아이폰 문자 읽음 기능 해제부터 초록색 파랑색 구분방법 가 이해되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