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고액체납자 지도 2억 이상 체납인 연령대는 40대~70대?(강남구 기준)

by 필립온 2020. 2. 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액체납자 지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KBS에서 만든 지도인데 이번 지도를 통해서 우리나라에 억 단위 체납자가 굉장히 많구나란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많이 몰린 밀집지역이 강남구라고 하니 강남구를 기준으로 지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액체납자 지도 들어가는 방법

우선 다음검색창에 들어가서 '고액체납자 지도'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2억 이상 고액체납자 지도'가 나오는데 클릭을 합니다. 혹시 귀찮다면 제가 Url을 삽입하겠습니다.

 

 

[인터랙티브] 2억 이상 고액 체납자 지도 │ KBS 뉴스

고액 상습 체납자를 지도로 한눈에 확인하기 위한 인터랙티브 페이지

dj.kbs.co.kr

 

체납액에 따라 색상이 달라짐

2~5억 미만 '노랑색', 5~10억 미만 '주황색', 10~30억 미만 '연 붉은색', 30~50억 미만 '빨강색', 50~100억 미만 '붉은색', 100억 이상 '검은 빨강색'처럼 점점 금액이 높아질 수록 탁한 색상으로 바뀝니다. 

 

 

권역별(지역) 필터 방법

이 지도를 보면서 도대체 100억 이상 고액체납자는 뭘 하는사람인지 궁금했습니다. 지도에는 지역을 설정할 수 있는 필터 창이 있는데 전 '서울특별시 - 강남구' 기준으로 필터링을 해보려고 합니다.

좌측에는 권역별 검색으로 '시·도 선택, 시·군·구 선택'을 할 수 있고 우측에는 이렇게 지도가 있습니다. 그럼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서울시 - 강남구로 선택을 해봤습니다. 그럼 결과는 어떤 값일까요? 

 

서울시 강남구 2억이상 고액 체납자 지도 결과

고액 체납자수는 828명, 총 고액체납액은 13,232.78억원 입니다. 평균으로 계산한다면 인당 15억원 입니다. 일반 사람들은 1억 모우기도 힘든데 대체 15억의 체납액이 있는 사람들은 뭘 하는 사람들일까여?

 

 

하나하나 찍어보면은 '체납액, 체납건수, 연령대, 업종, 세목, 체납기간'이 나옵니다. 대부분 연령대는 10대~30대는 없고 40대~70대 고액체납자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아래 보면은 업종이 법무사인 60대이신데 총 체납액이 129.77억원입니다. 와~!! 진짜 대단한 고액체납자 입니다. 

제가 클릭한 사람들 중 가장 높은 고액체납자는 218.77억원으로 어떤 회사 대표이사인 것 같습니다. 종합소득세가 218억원이라면은 상당한 재력가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이런 결과를 보면 참...미국과 우리나라의 부자들의 생각차이는 너무 다른 것 같습니다. 고액체납자 지도 사용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