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코로나맵사이트 주소 coronamap.site 사용방법

by 필립온 2020. 2. 1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맵사이트 주소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맵사이트가 유명해진 이유는 정부에서 하지 못한 서비스를 한 대학생이 만들전 이유가 아니였나 생각을 합니다. 점점 바이러스는 확산이 되어가는데 기사는 나지만 확진자들의 경로를 파악 할 수 없으니 이러한 불안감을 한 대학생이 없애준거죠. 그렇다면 코로나바이러스맵 주소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접속방법

검색엔진에 '코로나맵사이트'라고 검색을 하시면 코로나맵사이트 주소링크가 뜹니다. 만약에 검색엔진에 검색하는게 귀찮아실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 주소를 링크달아놓겠습니다.

 

 

<코로나맵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맵

코로나맵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현황을 알려주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이용경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ronamap.site

코로나맵사이트 사용방법

우선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확진자들의 경로를 맵으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로보트 태권브이처럼 각 확진자마다 숫자가 달려있듯이 확진자들의 경로도 숫자로 달려있습니다. 이 맵이 좋은게 가시성이 확실하죠? 전 이 맵을 보면서 우선 제가 거주하는 곳과 직장을 봤는데 아직까지도 청정지역이라 다행이네요!

좌측에 보시면 확진자를 선택할 수 있고 의심환자(결과 음성, 검사 중)을 확인할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단순히 전체를 볼 수 있는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몇번째 확진자의 동선만 보겠다하시면 해당 확진자 번호를 클릭하면은 맵에서 클릭한 확진자 경로만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제가 1번째 확진자 동선을 확인하고 싶다면 '확진자' 화살표를 누르면 전체 확진자 리스트가 뜨는데 1번 확진자를 클릭합니다.

1번째 확진자

1번째 확진자를 클릭을 하지 접촉자 및 거쳐간 장소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1번째 확진자 접촉자는 45명이고 1월 20일 인천의료원에에서 격리된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3번째 확진자를 한번 설명해볼까요?

3번째 확진자는 1월 20일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한강에 편의점을 이용도하고 성형외과뿐만 아니라 강남에 있는 호텔에도 투숙을 했다가 결국에는 1월 25일 일산 명지병원에서 격리가 됐습니다. 총 접촉자는 98명이라구 하네요! 하지만 현재 1번, 3번 확진자는 다 완치상태입니다.

28번째 지금 가장 최근에 발병된 환자로 다행인건 1월 26일로부터 자가격리였다고 합니다. 현재는 명지병원에 격리중에 있습니다. 코로나맵사이트 덕분에 국민들의 불안감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될 수 있는 이유는 확진자, 완치자, 접촉자, 경로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마인드 컨트롤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좌측에 보면은 확진자들 위에 '완치'라고 쓰여진게 있는데 말 그대로 확진 판정 후 치료해서 완치를 받았다는 겁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다행히 점점 소강상태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아니면 아직 검사중인 사람들이 대거 확진자가 되거나 아니면 언론이 조금 조용한걸수도 있으니 다들 마스크 필수 착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코로나맵사이트 사용방법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