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로 티스토리 글씨체 사용하기

by 필립온 2020. 2. 4.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글씨체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클래스 101에서 리뷰요정 리남님에 강의를 들으면서 알게된 눈누라는 사이트입니다. 저도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왔지만 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를 느꼈습니다. 아무튼 이런 사이트가 있다는거에 대해서 신기했는데 상업용 폰트를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 분을 위해 소개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글쓰는 방법 그 차이는 무엇일까?

티스토리 유입량 늘리는 방법 네이버블로를 활용해보자!

티스토리 광고 수익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은 키워드인가?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와 타불라 추천광고로 과자값 벌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등록하여 광고활성화 시키기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눈누 홈페이지 소개

눈누 홈페이지
눈누 추천폰트

위에 눈누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첫 화면에 추천폰트 글씨체들이 나옵니다. 친절하다고 느낀 이유는 상단좌측에 '모든 폰트에 적용'이라는 입력창이 있는데 실제 자신이 원하는 글씨를 쓰면은 모든 글씨체가 변합니다. 제가 '눈누 홈페이지 추천'이라는 글씨체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누 홈페이지 추천을 치면은 '산돌국대떡볶이체, 레코체, 둥근모, 마포한아름, 마포금칫나루, 마포꽃섬, 마포당인리발전소, 정선동강체' 창에 내가 직접 쓴 글씨체들이 눈으로 볼 수 있도록 나타납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글씨체라도 어떤 글씨를 쓰느냐에 따라서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샘플을 봐야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 확인방법

자신이 원하는 글씨체를 클릭하면은 하단에 카테고리, 상요범위, 허용 여부가 나옵니다.  각자가 가지고 있는 상업 목표들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확인하셔서 글씨체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사용범위 허용여부
인쇄 브로슈어, 프스터, 책, 잡지 및 출판용 인쇄물 등

글꼴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필요

웹사이트 웹페이지, 광고 배너, 메일, E-브로슈어 등
영상 영상물 자막, 영화 오프닝/엔딩 크레딧, UCC 등
임베딩 웹사이트 및 프로그램 서버 내 폰트 탑재, E-book 제작
포장지 판매용 상품의 패키지
BI/CI 회사명, 브랜드명, 상품명, 로고, 마크, 슬로건, 캐치프레이즈
OFL 폰트파일의 수정/복제/배포 가능. 단, 폰트 파일의 유료 판매는 금지

일일히 하나씩 클릭해서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상단에 보면은 '포장지/임베딩/BI/CI/OFL'을 클릭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회사명 및 폰트파일의 수정/복제/배포 등을 사용하고 싶이서 체크를 했더니 'Gmarket sans B, 검은고딕, 카페24 고운밤' 등의 글꼴이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상업용 무료 폰트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네요! (각자 상업용이 다르겠지만 만약에 제가 회사명을 만든다고 할때 말이죠!)

 

 

눈노 폰트 티스토리 글씨 사용하기

상업용 무료 폰트 홈페이지 눈누 사이트는 '웹폰트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해당 글씨를 클릭하면은 우측에 웹폰트로 사용이 있습니다. 이건 HTML/CSS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적용이 가능할텐데 적용 방법을 설명 드리기에는 복잡하기 때문에 그냥 간략하게 적용한 화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위에 보면은 NanumbarunGothic, Jeju Myeongjo, Noto Sans KR이라는 글씨체가 있씁니다. 맨 위에 Import라고 적어놓은 곳이 웹폰트를 등록한 부분이구요 하단부분(font-family)이 실제 글씨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실제 폰트를 적용하고 티스토리로 들어가면은 글씨체가 제가 적용한 나눔바른고딕으로 변경됐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글씨인데 제가 쓴글에 적용이 되니 마음이 깔끔해지는 기분입니다. 아무튼 상업용 무료 폰트 눈누 홈페이지 활용도가 매우 높은 홈페이지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