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및 변경 알림끄기 방법

by 필립온 2020. 1. 2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및 변경 그외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종합적인 내용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제 친구가 생일이 3월달인데 2월에 생일이 떠서 축하한다고 메세지를 날렸더니 자기 생일이 아니라 하더라구요! 그래서보니 카카오톡 생일설정 날짜를 잘못 설정해놨었습니다.

 

아니면 음력으로 설정을 해놨는데 양력 생일을 알고 있는 친구들에게 헤깔릴 수도 있구요 아무튼 이런저런 카카오톡 생일 설정을 위한 정보를 아래에 담아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암호(참여 코드) 설정방법 우리들만의 공간

카카오톡선물 도미노피자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방법

중국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VPN Master 해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5초만에 후딱!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변경방법 알려드립니다.

카톡 몰래 읽기 방법 5초만의 해결 "아이폰용"

 

카카오톡 생일 설정하는 방법

1. 우선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맨 상단에 위치한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클릭을 하면 자신의 프로필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3. 업데이트 전에는 그냥 프로필 관리로 넘어갔지만 이렇게 '편집/친구관리/전체설정'이 나오는데 '전체설정'을 클릭하여 프로필 관리로 들어갑니다.

4. 프로필관리에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5. 계정관리로 들어가서 '내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6. 비밀번호 확인인증을 걸친 후 내정보 관리 '생일'로 들어가서 자신의 생년월일을 등록해줍니다. 하단에는 음력/윤달이라는 옵션클릭이 있는데 해당하는 사람들만 클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 젊은이들 중에 음력/윤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카카오톡 생일 설정이 중요한점이 이제는 자신의 생일이 모든 친구들에게 공개되는만큼 생일이 잘못되서 보인다면 지인들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니 나를 위해 그리고 지인들을 위해 정확하게 입력해야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및 삭제 방법

1. 위에 카카오톡 생일 설정하는 방법처럼 계정관리까지 들어가는건 같습니다. 위에 사진을 참고하셔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서비스 이용동의를 클릭합니다.

3.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를 클릭합니다.

4. 동의를 철회합니다 옵션창을 클릭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위에 수집동의 내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프로필 정보는 카카오서비스의 맞춤형 컨텐츠 제공 및 친구 추천에 활용되며, 회원 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즉시 파기 됩니다. 즉, 이 철회를 통해서 생일을 없앤다는 의미입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람 끄기방법

1. 카카오톡 상단 프로필을 클릭 - 전체설정을 클릭합니다.

2. 프로필을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이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고급설정이 나옵니다.

3. 아래로 내려가면 '생일알림'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에게 친구목록을 통해 내 생일 소식을 알려줍니다'입니다. 해당 사항을 해제하시면 내 생일이 다른 친구들에게 노출이 안됩니다.

 

카카오톡 생일이 아는 지인에게 알려줄 때는 좋은 기능이긴 하지만 사람 성향에 따라 생일을 알려주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위 포스팅 내용을 참조하셔서 생일 설정을 공개 또는 비공개 아니면 변경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