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안전디딤돌 앱 설치해서 재난문자 소리 및 진동 설정방법

by 필립온 2020. 3.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재난문자 해제를 하고서 진동으로 재난정보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전디딤돌은 행정안전부에서 만든 어플로 재난발생시 긴급재난문자를 송출하고, 재난뉴스 및 지역사회 정보 등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어플은 재난문자와 다르게 지역 및 소리, 진동들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앱을 설정한 후에 '앱을 사용하는 동안 허용, 재난문자 수신동의 예, 알림 허용'을 설정합니다. 아니면 자신들이 원하는 설정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수신을하고 알림을 받아야 하니 '예'로 설정을 했습니다.

 

 

수신지역 설정방법

안전디딤돌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재난문자는 그냥 일방적으로 다 받아야했다면 안전디딤돌은 내가 받고자하는 정보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 제가 사는 곳, 일하는 곳, 여자친구가 사는 곳을 설정해서 저장을 했습니다.

그렇게되면 내가 원치않는 지역의 정보를 받지 않아도 되니 좋습니다.

전 위 처럼 내가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서 '추가'를 눌러서 추가했습니다.

서울특별시(동작구, 관악구), 경기도(광명시, 군포시) 총 4개의 지역을 설정을 했습니다. 아! 실제 알림을 받아보니 경기도청, 서울특별시 이렇게 큰 단위에도 문자가오는거보니 총 6개네요!

 

소리 및 진동설정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은 '알림소리 및 텍스트설정'을 누르면은 위에 사진처럼 소리알림, 진동모드로 변경 시 진동전환을 OFF하고 진동알림을 ON으로 설정을 합니다. 그래서 재난정보가 오면은 아이폰 알림으로 뜹니다.

 

텍스트 글자 크기 변경에는 '보통, 크게, 아주크게'가 있는데 전 크게로 설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조금 눈이 안좋으시다면은 '아주크게'로 설정을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면 '재난문자'를 누르면 내가 지정하는 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재난문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은 천안시청, 마포구청, 경주시청에 재난문자를 볼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맞춤설정 방법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별로 맞춤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재난, 사회재난, 시설정보, 생활안전이 있는데 관심있는 분야를 설정해서 저장을 하면 됩니다. 그래서 아래 사진처럼 맞춤설정한 후 기상정보, 지진, 황사, 감염병을 설정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아이폰 시끄러운 재난문자를 끄고 안전디딤돌로 재난 정보를 받아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