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방법(소리, 진동 설정)

by 필립온 2020. 3. 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및 해제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매번 울려데는 아이폰 재난문자로 인해서 달콤한 밤을 깨기도하고 갑작스럽게 깜짝놀라기도 합니다. 그리고 공공장소에서 갑자기 막 울려대는 재난문자는 필요한 정보이면서도 우리를 귀찮게하는 정보이기도 합니다.

 

해제방법

1.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신 후 알림을 들어갑니다. 알림에는 핸드폰에 저장되있는 여러 어플들의 알림을 설정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응근히 게임 어플 알림이 많이 뜨죠? 그런 알림을 보기 싫으면 알림에 들어가서 해당 어플 해제를 하면 됩니다.

2. 알림에 들어가시면 여러 어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어플들을 무시하시고 아래로 쭉쭉 휙휙 내려보세요. 그럼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에 '긴급재난문자'가 있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은 초록색으로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된거 보이시죠? 저는 해제를 하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제부터 아이폰 긴급 재난문자를 안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코로나19 긴급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은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안전디딤돌이란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안전디딤돌 어플도 한번 소개해볼까요?

 

 

안전디딤돌 사용방법

안전디딤돌을 검색한 후 설치를 합니다. 안전디딤돌이란 지진, 해일, 호우, 홍수, 강풍, 대설 등과 같이 긴급재난 정보가 있을 시에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설치 한 후 재난문자 수신동의 및 알림을 허용합니다.

 

수신지역설정

환경설정에 가셔서 수신지역 설정을 누르면은 내가 듣고싶은 지역의 정보만 볼 수 있습니다. 전 다른곳 말고 제가 사는 지역, 제가 일하는 지역 그리고 여자친구 지역을 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관악구, 경기도 광명시, 동작구 4곳을 설정했으니 내가 지정한 지역의 재난만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리 진동 설정

안전디딤돌도 소리알림이 있습니다. 우리가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을 해제로 한 이유는 소리가 크고 듣기 싫어서 그런거기 때문에 안전디딤돌도 조용하게 진동으로 설정해야겠죠? 환경설정 '알림소리 및 텍스트설정'에 들어가신 후 다른건 해제하시고 '진동 알림'을 설정합니다.

재난문자로 보시면은 모든 곳에서 온 재난문자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건 알림으로 오는게 아니라 그냥 다른 재난문자들을 순차적으로 종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에는 자연재난, 사회재난, 시설정보, 생활안전 총 4곳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지금 사회재난(감염병)이 주 이슈 상황인만큼 사회재난쪽을 조금 더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도 내가 보고싶은것만 보고싶다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행동수칙' 우측에 '맞춤설정'을 클릭 후 내가 원하는 해당사항을 선택해서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전 기상정보, 지진, 황사, 감염병 제가 궁금해하는 정보를 클릭한 후 저장을 했습니다. 그럼 맞춤형 재난안전 컨텐츠를 이렇게 볼 수 있겠죠? 이상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및 안전디딤돌 소리 진도 설정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