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과속위반 확인방법

by 필립온 2020. 3.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과속위반 확인하는방법 및 기타 관련 내용들을 총 정리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아침에 회사 사수가 오는데 과속카메라 찍힌 것 같다고해서 실시간으로 검색하는게 있나해서 검색 도중에 알게된 기능이기 때문에 모두가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파인 접속방법

초록창에 '이파인'이라고 접속을 한 후 Log in 탭으로 들어갑니다. 로그인은 일반 홈페이지처럼 아이디 비번만 있으면 로그인이 가능한게 아니라 공인인증서 또는 전자서명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PC에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어서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각 기능설명

1. 최근무인단속내역 : 과속, 신호위반 등의 무인단속 또는 캠코더 장비로 단속된 자료내역

2. 미납과태료 : 무인단속장비(영상매체) 또는 경찰관에 의해서 현장에서 부과받는 과태료

3. 미납범칙금 : 납부기한이 남은 자료만 볼 수 있습니다. 즉심 2차 납부기한이 경과된 자료는 나오지 않습니다. 

4. 교통사고 조사예약 : 교통사고 조사일정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변경 및 취소는 하루전까지 가능하며 당일 변경 취소는 담당자와 상담해야합니다.

5. 운전면허조회 : 면허정보, 면허기본정보, 면허상세정보 및 면허종별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6. 난폭보복운전자가리스트 : 자신이 얼마나 난폭 보복운전자인지의 정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7. 착한운전마일리지 :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등록 및 조회 홈페이지입니다.

8. 교통사고확인원 : 교통사고사실확인원을 발급합니다. 사건사고 발생일시는 3개월 단위만 조회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조회

운전면허 조회를 누르면은 '주소지 관서, 국적, 주소, 소지종별, 면허상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과속위반 확인방법

홈페이지 들어가면 바로가기 탭 중에 '최근무인단속내역'을 클릭해서 조회를 합니다. 미납과태료는 설명했던것과 같이 경찰이 직접 현장에서 부과하는 과태료라면 최근무인단속내역은 '무인단속 장비 및 캠코더 장비'가 단속한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실시간 과속위반 확인을 하는 사람이라면 확실한 경찰관이 아니라 무인단속 장비에 걸렸나? 안걸렸나? 헤깔려서 찾아보는 거기 때문에 '최근무인단속내역' 탭에서 실시간 고속위반 확인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과태료 및 범칙근이 없기 때문에 위에 처럼 '조회 된 내용이 없습니다'라는 안내문이 있지만 만약에 내역이 있다면은 위 사진(경찰청 예시자료)처럼 위반일시, 상세보기, 위반장소, 위반자명 외 납부금액 등'이 활성화 됩니다.

아! 저도 보니깐은 하나 조회가 됩니다. 이건 운전면허증을 갱신기간을 넘어서 과태료가 나왔습니다. 저처럼 운전면허증 갱신을 제때 못해서 24,000원을 버리지 마시고 미리미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궁금한 과속위반 확인하시고 마음의 짐을 내려놓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강남에서 집을 왔을 때 왔던 지름길이 있는데 단속장비에 찍히는거 아니야?라고 생각을 했는데 검색해보니 안나와서 다행이네요! 자주 지름길을 이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