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멜론 이용권 해지 및 할인혜택 방법을 동시에?!!

by 필립온 2020. 3. 12.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멜론 사용자들을 위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도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 자료를 만드는 도중에 할인혜택을 동시에 받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아니! 좋긴한데 멜론 너무한거 아니야?ㅋㅋ해지를 할라했더니 해지를 하지 않게 잡는 방법이 추가 할인혜택이였다니...모르고 사용하는 사람은 뭐지? 아무튼 방법을 아래 공개하겠습니다!

첫번째, 멜론홈페이지 및 내정보 접속하기

 

https://www.melon.com/

 

Melon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멜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은 우측 상단에 '내정보'가 있습니다. 내정보에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에 있는 '멜론이용권/결제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전 스트리밍클럽을 사용하고 있었네요!

 

 

두번째, 이용권 해지신청하기

멜론 이용권에 '이용권 해지신청'을 누르면 한번 더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창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누릅니다.

이용권 해지신청 안으로 들어가면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멜론 이용권, 이용 가능 서비스 그리고 맨 우측에 '해지신청' 신청하기가 나옵니다. 저희는 멜론 이용권 해지를 하기 위함이니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여기서 이제 좋지만 황당한 알림이 뜹니다!

 

'고객님께 드리는 할인혜택'이라해서 이탈하는 고객들을 잡기 위해 멜론에서 1개월 30% 할인 프로모션을 주는데 아래 사진을 보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해지 신청을 누르면 이렇게 여러 할인혜택이 나오는데 특히 '1개월 30% 할인 프로모션'이라고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상품이 7,900원이라면 한달간 30% 할인인 5,530원으로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ㅋㅋ사실 그렇게 큰 메리트는 아니지만 한번 쯤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다할까요? 

이렇게 자신이 속한 등급도 확인을 시켜줍니다. 전 Silver네요! 이걸 보여주는 이유는 오래 유지할 수록 등급도 올라가고 혜택도 많이 받을 수 있으니 지금 해지하지 말아달라! 해지하면 다시 갱신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에 예전에 멜론을 3년 이상 사용했다가 이런걸 모르고 해지하고 지니로 넘어갔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멜론으로 갈아탄건데 혜택은 뭔진 모르지만 등급이 아래에서 2번째 단계라니 기분이 묘하네요! ㅋㅋ원래 계속 사용했다면 MVIP였을텐데 말이죠!

전 멜론 이용권 해지는 하지 않을거기에 할인받기 버튼을 눌렀더니 간단하게 적용이 됩니다. 위에 '혜택받기 완료! 다음 정기결제 시점부터 할인가격으로 적용됩니다.'라는 창과 함께 할인이 적용됐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