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신천지 브이 V에 의미와 신천지 확인방법

by 필립온 2020. 3. 1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천지 신도 확인방법 관련하여 이슈가 됐던 신천지 브이 V에 대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우선 신천지는 어떤 종교인지에 대해 소개를 하고 본문 내용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천지는 어떤 곳인가?

신천지의 원명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자막성전'로서 1984년 3월 14일에 현 총회장인 이만희가 경기도 시흥군 과천면에서 창시한 신흥종교입니다. 2019년까지 10만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고 합니다. 사이비 종교라하면 길거리에 지나다니면서 '도를 믿으세요?'와 같이 눈에 띌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이번에 신천지가 유명해지면서 포교활동을 보니 굉장히 체계적이고 교묘하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 신천지 탈퇴자의 인터뷰를 보면은 처음에는 신천지가 아닌 '성경말씀'을 같이 배우자며 접근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조심스럽게 2인1조, 3인1조로 1명을 마크해서 그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으로 확인하면서 이상한 낌새가 있을 때 위에 올려 행동지침에 따라 신천지원이 되도록 계속적으로 환경을 조장한다고 합니다.

 

특히, 지부장? 각 지부가 있다면 각 지부장은 매번 전도수와 탈퇴자 등을 보고를 하는데 전도수가 적고 탈퇴자가 많으면 지부장이 크게 혼이 난다고 합니다. 혼내는 명분은 이렇게 천국을 갈 수 있겠냐?면서 예수님의 이름을 빌려 그 더러운 입으로 신앙적인 이야기를 한다는 겁니다. 아무튼 이런 신천지에 빠지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신천지 브이 V는 실제 신천지원을 의미하는가?

신천지를 탈퇴한 사람의 말에 의하면 신천지 교인들의 브이(V)는 일반 사람이 사용하는 '검지'와 '중지'를 사용한데 반면에 신천지 브이 V는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서 V포즈를 만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사람과 다르게 신천지가 V를 특별하게 그리는 이유는 뭘까요?

 

가장 신빙성 있는 이유는 이만희 앞에 이니셜이 L이기 때문입니다. 신천지가 사용하는 엄지와 검지를 사용한 브이는 마치 L과 같다. 이렇게 이만희 스스로를 신격화, 우상화 시킬려는 큰 그림일 수 있다고 한다. 

 

 

신천지 어플리케이션

 

또한 신천지 브이 V 포즈 뿐만 아니라 신천지를 구분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신천지 통합 앱 에스나비 외 We Are One,  에스카드, S라인, 희소식'이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신천지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신천지는 출석제도를 굉장히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고 그 출석을 앱으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신천지를 믿는 사람은 반드시 설치해야 할 필수 앱이겠죠?

 

 

신천지만의 은어

또한 그들만의 은어도 있습니다. 주위에서 이런 은어를 사용했던 사람이 있는데 아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부녀부 : 정통교회의 여전도회와 여선교회를 뜻합니다.

-기존교회 : 정통교회를 기존교회라고 합니다. 아마 자기들이 신교회라고 비교하고싶어겠죠?

-유월했다 : 정통교회에 다니다가 신천지로 들어갈때 쓰는 뜻입니다. 여러분은 유월하지 마세요!

-씨, 밭, 나무, 새로 말씀을 표현합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신천지원들이 특별한 브이를 하며 찍은 사진들을 올려보겠습니다. 이번에 포스팅을 쓰면서 알게된 사실은 신천지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대놓고 홍보를 하고 있더라구요 대단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