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곰믹스 사용법 활용해서 블로그용 동영상 만들어보자!

by 필립온 2020.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운영 시 업로드할 동영상을 곰믹스를 활용하여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곰믹스는 어도비 프리미어처럼 전문가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기능이 굉장히 한정적이지만 블로그용 영상을 만드는데는 기능도 간단하고 용량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최적의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러면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드릴테니 잘 따라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로지 기본 기능(사진 추가, 음악 추가, 텍스트 추가, 인코딩)만을 사용하여 간단한 동영상을 제작하는 방법이니 효과를 넣는다거나 영상 및 사진을 짜르는 기능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곰믹스 다운로드하러 가기>

 

곰믹스

영상을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곰믹스 다운받기

우선 위에 링크를 들어가셔서 곰믹스를 다운받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아무데서나 다운이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창에가셔서 '곰믹스'를 검색하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세요! 다운로드를 받으실 때에는 'Zum 홈페이지 기본설정'과 같이 필요없는 설정이 있기 때문에 설치 중에 선택옵션들을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 추가하기

곰믹스 사용법 첫번째는 사진을 추가합니다. 사진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미디어소스'에 가셔서 '파일추가'를 클릭합니다. 파일추가를 클릭하면 내가 가져오고싶은 사진 및 동영상을 끌고올 수 있는 전 이번 예시에는 사진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파일추가를 누르면은 내가 원하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사용할 사진들을 클릭 한 후 '열기'를 누르시면은 '현재 프로젝트'창에 내가 가져온 사진들이 끌려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여기서 끝나는게 아닙니다! 실제 가져온 사진을 전체 선택을 해서 하단에 있는 작업창(미디어소스, 오버레이 클립, 오디오, 텍스트, 이미지)에 가져와야하는데 사진은 '미디어소스'로 끌고 옵니다.

 

여기서 작업창은 각 파일 소스에 맞게끔 끌고 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사진은 오디오 작업창에 끌고올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오디오는 말 그대로 음원 파일을 끌고 올 수 있구요 텍스트는 텍스트 글귀를 가져올 수 있는 겁니다! 그리고 굳이 몰라도 호환이 안되는 파일을 작업창에 두면은 엑스표시가 뜨기 때문에 알맞은 위치에 자연스럽게 둘 수 있습니다.

 

 

 

오디오 음원 추가하기

곰믹스 사용법 2번째 음원 추가하기 입니다. 동영상에는 음악이 굉장히 중요한거 다들 아시죠?

사진 추가와 마찬가지로 미디어소스에 가서 '파일추가'를 누릅니다. 마찬가지로 파일 추가를 누르면은 내가 원하는 음원 파일을 가져올 수 있도록 파일창이 열립니다. 

파일창이 열리면 내가 사용하고 싶은 음원을 클릭해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열기를 클릭하면 사진과 마찬가지로 현재 프로젝트 창에 가져오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음원은 'News_Room_News'인데 아래 사진을 보면 우측 상단에 가져온게 보이시죠? 그럼 사진과 마찬가지로 음원을 선택해서 작업창에 끌어와 줍니다.

*위에서 이야기드렸듯이 음원은 '오디오 작업창'에 끌어오시면 됩니다.

사진, 동영상, 음원에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여 좌측, 우측 끝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오면은 좌우측 방향을 나타내는 마우스 커서 모양으로 바뀝니다. 그 상태에서 좌측, 우측으로 끌어당기면 짧아지고 늘어납니다. 편집 상황에 맞게끔 사진, 동영상, 음원의 시간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겠죠?

 

저도 위에 예시를 보면은 음원이 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진길이에 맞게끔 맨 우측을 끌어서 원하는 길이에 맞게끔 수정을 했습니다. 

 

텍스트 추가하기

우측 상단에 가시면 미디어소스가 아닌 '텍스트/이미지'가 있습니다. 텍스트/이미지를 선택 하신 후 '텍스트 추가'를 누르면은 글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전 '더리버 벨라쿠치니'라는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작성을 한 동시에 좌측 영상에도 텍스트가 나온거 보이시죠? 

 

전 주로 블로그 동영상에 텍스틀 사용할 때에는 자막 형식보다는 우측 상단에 어떤 주제의 동영상이다라는걸 알려주기 위해서 위에 예시처럼 장소 또는 음식이름을 적은 후 우측상단에 고정을 합니다. 글씨는 자신이 원하는 크기, 글씨체도 자신이 원하는 글꼴로 설정을 하셔서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을 누르고 난 후 좌측 화면에 가셔서 작성한 텍스를 마우스 좌측 클릭한 상태로 움직이시면 텍스트가 이동이 됩니다. 아까 위에서 이야기드렸듯이 주로 로고나 텍스트는 우측 상단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전 우측 상단에 이동시켰습니다. 만약에 로고가 있는 분들은 텍스트가 아니라 이미지를 추가해서 고정시키면 되겠죠? 곰믹스 사용법 굉장히 간단하죠?

텍스트도 사진과 음원과 마찬가지로 늘려줍니다. 만약에 위 사진 첫번째처럼 5초때로 설정되면 아마 6초 이후에는 텍스트가 안나오겠죠? 하지만 저희는 텍스트 '더리버 벨라쿠치니'가 동영상 끝날때까지 보여져야하기 때문에 사진과 음원이 있는 맨끝쪽까지 땡겨서 수정을 합니다.

 

 

 

인코딩 시작

사진, 음원, 텍스트를 추가했다면 블로그에 사용할 동영상 편집은 다 한겁니다! 곰믹스 사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에 좀 더 동영상 美를 부각시키고 싶다면은 템플릿, 오버레이 클립, 필어, 영상전환을 눌러보시고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용 동영상은 동영상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대부분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크게 동영상이 주가 아니라면은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서 첨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에 있는 '인코딩 시작'을 눌러서 파일 및 위치를 지정한 후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인코딩이 뭐지?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그냥 간단하게 동영상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되면 '인코딩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창과 함께 지정폴더에 동영상이 생성됩니다.

 

블로그에 동영상 올리기

블로그를 운영할 때 동영상이 중요해진 이유는 네이블로그가 유튜브에 밀리는 상황인만큼 '동영상'을 매우 강조했기 때문입입니다. 네이버 로직 자체도 예전에 텍스트에 비중을 많이 뒀다면 최근에는 동영상쪽에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인만큼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린다면 지수 향상, 노출 향상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정도 곰믹스 사용법이라면 초보분들도 어디서든 다운받을 수 있고 사양이 좋지 않는 컴퓨터도 간단하게 편집 및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