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드라마&넥플릭스

킹덤 고근희는 누구이며 자막에 의미는 무엇인가?

by 필립온 2020. 4. 3.
반응형

얼마전 주위 사람들이 하두 킹덤, 킹덤해서 대체 뭐야? 하다가 넥플릭스에서 하고 있는 좀비 관련 드라마라고해서 봤습니다. 회차마다 짧은 시간대와 몰입감이 끝내주는 드라마이기에 블랙홀에 빨려들어가듯 너무나 재미있게 봤습니다.

 

보다가 킹덤 시즌 1에서 회차가 끝나고 자막에

<킹덤>의 배우와 스태프는 '고근희 님'을 기억합니다.

In remembrance of GO Geumhee

 

이 자막을 보면서 배우 중에 한분이 불의의사고로 돌아가셨나? 라고 생각을 하고 한번 알아봤습니다. 킹덤 고근희 님은 도대체 누구인가?를 알아봤습니다.

 

 

킹덤 숨겨진 이야기 및 역주행 시청

故 고근희 님에 대하여

인터넷에 알아보니 고근희님은 킹덤을 제작할 때 미술팀에서 일하는 여성 스태프였습니다. 그녀의 경력은 킹덤뿐만 아니라 '은교, 군함도'에서도 미술팀으로 일을 한 경력이 있는 스태프였습니다. 요즘 핫한 킹덤이 그녀의 유작이 된 것입니다.

 

고근희 님이 사망한 당시는 촬영을 마치고 귀가하던 도중 어지러움증을 호소하고 쓰러졌는데 병원에 이송 되었지만 결국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그때 나이는 33살 꽃다운 나이에 안타깝게 하늘나라로 가게 된 것입니다.

 

병원에서 사인을 알아보니 사인 결과는 '뇌동맥류 파열' 약 2cm 가량이 찢어져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뇌동맥류가 파열되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뇌동맥류 파열은?

심장의 혈액을 뇌로 운반하는 동맥을 통해 영양분과 산소를 전달하는 것이 바로 뇌동맥입니다. '류'라함은 부위가 혹처럼 부풀어 오르는 병을 이야기하는데 즉, 뇌동맥류란 뇌혈관의 벽이 풍선처럼 부풀어 올른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에 위함한 이유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터져서 죽는 병이기 때문입니다.

증상으로는 뇌동맥류가 터지고나서 극심한 두통을 느끼고 망치로 얻어맞은 것처럼 극심한 통증을 느끼며 동시에 구토, 마비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킹덤 넷플릭스 시즌3 알아보기

킹덤 고근희님의 과로사 의혹

 

그래서 이 죽음에 대해서 고근희 님에 죽음은 '과로사'이다. 라고 결론을 도출했지만 킹덤 제작사 측은 '그녀가 사망하기 전 이틀간 촬영이 없었다' 그리고 표준계약서를 작성하여 보험 가입도 잘되고 절차와 규정에 맞게끔 진행해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사건이 발생했을 때 모든 담당 인사팀이 이야기하는 말이 이와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아프다 죽는 경우는 피로가 누적되고 작은 병이 크게 변하는 과정이 반드시 있습니다. 실제 영화 촬영업계 업무 여건은 굉장히 열악하다고 합니다. 이런 환경속에서 오랫동안 일을 해온 결과 몸이 망가지고 결국은 뇌동맥류 파열로 생을 마감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2016년 기준 평균 노동시간 월 507시간(매일 일한다는 가정하에 하루 약 17시간, 평균 하루 수면시간 6시간 이하) 이런식으로 일을 하게된다면 운동, 휴식을 할 수 없기에 아무리 장사라도 몸이 망가질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킹던 시즌3 기다리고 있는 애청자이지만 그 뒤에 많은 스태프들이 고생하고 노력하고 있다는 생각에 한쪽으로는 마음이 편치가 않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