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드라마&넥플릭스

킹덤 동래 위치는 어디?

by 필립온 2020.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킹덤 시즌1에서 주지훈이 아버지의 병증상을 파악하기 위해 의원을 찾기 위해 내려간 곳이 동래입니다. 대부분 저처럼 실제 동래란 곳이 있나하고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킹덤 동래는 어디인가?

 

부산 동래구

처음에는 동래를 검색해보니 부산 동래구라고 나와서 조선시대에 서울에서 부산까지 왔다갔다한다구? 굳이 어떤 대단한 의원이길래 부산에서 서울까지 올라와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냥 동래가 다른 지역이거나 드라마에서 따온 지역 이름이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넷플릭스 킹덤 알아보기

 

하지만!! 부산 동래구라고 한 결정적인 단서가 나왔으니 바로 '상주'입니다.

 

킹덤에서는 상주가 뚫리면 한양까지 올라오는건 금방이다. 상주가 뚫리면 한양이 뚫린다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지도를 본다면 실제 서울과 부산 사이에 상주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중간 지점이 뚫린다면 좀비들이 한양으로 올라오는건 시간 문제다라고 상주를 봉쇄하고 더 열심히 싸운 것입니다. 

 

 

예전에 인천에서 부산까지 자전거 4대강 국토대장정을 한다고 저기 쪽을 해서 지나간 적이 있었는데 갑자기 그때가 생각나네요! TMI였습니다. 그렇다면 한가지 더 궁금한게 있으니 상주도 또 킹덤에서 나오는 상주가 이 상주가 맞을까?하는 의문점입니다. 상주를 봉쇄할 때 문경새재를 이야기했습니다. 문경새재는 현재 상주시 위에 위치한 문경시 위에 위치한 곳입니다.

*문경새재는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라는 뜻을 가진 곳이다. 역사를 토대로 만든 드라마는 아니지만 실제 지역들을 토대로 만든 드라마인만큼 이렇게 그려가며 드라마를 본다면 더욱 재미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실제 말을 타고 한양에서 부산 동래를 간다면 얼마나 걸릴까?

전 드라마를 봐야하는데 갑자기 궁금해했습니다. 이렇게 먼 곳을 왜 주지훈은 뒤도 안돌아보고 말을 타고 부산 동래까지 내려갔을까? (카카오톡 맵 기준)

 

자전거로 서울에서 부산 동래구까지 자전거로 32시간 16분(574.6km)가 걸립니다.

초보 자전거 기준 평균속도가 16.3km라고 합니다.

그리고 말이 달리는 평균속도가 68km라고 합니다. 자전거보다 약 4배가 더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에 하루 자전거로 100km를 달린다고 가정했을 때 총 5일로 잡는다면 말로 부산을 가는 시간은 약 3일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는 잠도 안자고 계속 달린다면 2일 안에 끊었을려나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