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대만 find taxi 택시어플 사용해서 편안한 대만여행을 즐기자!

by 필립온 2020. 2. 9.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여행을 가는데 주로 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사실 대만 전철이 워낙 잘 돼 있어서 택시를 타지 않아도 전철을 통해 걸어다닐 수도 있지만 노선이 애매하고 택시거리가 기본 요금이 나올 정도 일 때에는 택시를 타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택시 기본요금은 택시마다 달랐습니다. 어디는 70NT(2,400원), 90NT(3,600원)이였습니다. 한국이랑 비교하면 그렇게 저렴한 금액은 아니죠? 해외여행 갈 때에는 물가가 감이 안잡혀서 얼마나 비싸고 저렴한지 모를 수 있지만 택시는 그렇게 저렴한 가격대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대만 택시어플 find taxi 포스팅을 작성하기전에 미리 여행가기전에 한국에서 인증을 받고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해외 유심을 킨다면 인증 번호를 못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find taxi 기능소개

우선 find taxi 어플을 키시면 이렇게 8개 기능들이 나옵니다. 주고 사용할 기능은 Reservation, Instant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다른 어플은 제가 사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패스하겠습니다.

 

Reservation은 말 그대로 예약입니다. 만약에 지금 시간이 오후1시인데 내가 오후1시 30분에 다른 관광지를 가려한다. 그럼 미리 Reservation 기능을 눌러 시간을 설정한 다음에 택시를 부르면 됩니다.

 

Instant는 즉시 부르는 기능입니다. 저는 예약을 하기보다는 필요할 때 곧바로 부르는걸 선호해서 Instant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사실 대만 택시가 워낙 많고 미터기도 잘 키고 가시기 때문에 어플 부를 시간에 택시를 그냥 잡아서 가는게 효율적일 때도 있지만 제가 대만 기사님들에게 제가 가고자하는 목적지를 구글로 보여줬더니 읽지를 못하시더라구요! 그래서 find taxi 어플로 부른다면 별도 설명할 것 없이 목적지로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Find taxi 사용방법

Instant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창이 나옵니다. 사실 중국어를 몰라서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아래 노랑색 버튼을 그냥 클릭을 합니다.

택시를 부를 때 setting 값에 내가 설정하고 싶은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 별도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에 Payment method 'Cash' 그리고 총 2명이기 때문에 less than 4 pople 그리고 주위 택시 기사 분들을 찾을 거기 때문에 Search range는 5km 20+ Driver로 설정을 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을 하나 드리자면 Pickup location, Destination을 누르면은 4가지 선택옵션이 나옵니다.

Google map, Apple map, Book mark, History인데 저는 Bookmark기능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해회 여행이라면 동선을 미리 정해놓고 가기 때문에 확실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Bookmark에 미리 등록을 해놓은 다면 빠르게 출발지 및 목적지를 설정을하고 택시를 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 사진은 마지막날 푸홍뉴런우멘을 가고 숙소로 들어가는 마지막 택시를 잡을 때 입니다. 미리 Bookmark에 설정해놨기 때문에 Start locaion으로 설정하고 Destination을 숙소로 설정을 했습니다. 다 먹을 때 쯤에 미리 택시를 부르니 다 먹고 나서 편안하게 택시를 타구 숙소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출발지 및 목적지를 설정하고나서 Estimate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이렇게 Fare Estimate(Experimental)을 볼 수 있는데 거기에는 예상 요금 및 걸리는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실제 경험해보니 최대 금액이 실제 금액와 비슷했습니다. 위 예를들면 85~95NT면 95NT와 거의 비슷했습니다. 대만 Find taxi 택시어플 친절하죠?

출발지, 목적지 그리고 지불방식들을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Accepted a driver'라고 뜨고 waiting for reply가 나옵니다. 우리나라 카카오택시같은 경우에는 일방적으로 택시가 연결되는 구조라면 대만 find taxi어플은 입찰? 경매? 같은 구조입니다. 제가 설정한 offer 택시에 여러 택시기사들이 받구요 그 기사 중 하나를 제가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제가 택시기사님의 프로필도 볼 수 있습니다. 평점, 택시사진, 기사님 사진 등을 보고 마음에 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끔 택시를 잡는데 평점도 없고 인상이 험악한 사람이 있었는데 전 그런 분들은 수락하지 않았습니다. 외모를 보고 판단하기보다는...그래도 평점이 좋아서 신뢰성이 있는 분들의 택시를 타고 싶었습니다.

 

 

택시를 잡다가 만약에 안잡히면 이렇게 신청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취소 사유를 써야하는데 그냥 저는 not respond라고 입력했습니다. record에는 제가 택시를 잡은 이력들을 볼 수 있습니다. 

 

주위에 부를 수 있는 택시들을 볼 수 있구요 저는 Ximen station 주위에서 숙소를 잡았는데 그 주위에서 자주 택시를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