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신청 및 수료증 다운방법

by 필립온 2020.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동·노인·장애인 학대 신고의무자 대상으로 해야하는 교육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합니다. 얼마전에 교육학원 관련 업무를 하는데 행정 담당자님께서 교육신청 및 수료증 출력을 하라해서 유인물을 주셔서 홈페이지 방문 및 수강을 했습니다.

 

https://112cyber.kohi.or.kr

해당 교육센터 교육대상은 '아동/노인/장애인 학생 신고의무자'라고 하는데 아마도 아동/노인/장애인분들을 위해 일하는 종사자들이 대상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신청기간은 상시운영되며 수료기준은 진도율 100%이상 및 설문완료가 되야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학습종류 후 홈페이지에서 개인별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동학대/장애인학대/노인학대/통합학대 신고의무자 별로 교육내용 커리큘럼이 각자 다릅니다. 위에 보셔서 해당하는 해당 교육을 신청하셔서 청취 후 수료증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아동/장애인/노인학대 통합학대 신고의무자는 5시간이고 그 외건 2시간 수강입니다. 저도 '아동학대신고의무자'를 선택해서 2시간 교육을 들었습니다. 2시간 다 등록 후 마이페이지 가면은 학대신고의무자사이버교육센터 신청 및 수력증 출력방법이 가능합니다.

학대신고의무자사이버교육센터 수강료는 전과정무료 제공입니다. 나라에서 의무적으로 하는 교육인만큼 교육대상자에게 돈을 받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여기서 틀린게 있다면 교육 수료증은 차월 1일에 출력이 가능하다했는데 2시간 완료하고 마이페이지 수료증 출력에 들어가니 당일 출력이 가능했습니다.

 

 

 

학대신고의무자사이버교육센터 마이페이지에 '수료증 출력'에 들어가시면 우측에 '출력'버튼을 누르면 상단처럼 상장 그림파일이 나옵니다. 전 PDF로 변형해서 저장 후 인쇄를 눌러서 담당자에게 전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