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 제대로 알고 앱 활용도 300%

by 필립온 2020.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페이스북을 관리하는데 4k프로그램으로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받다보니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이 없을까?'하다가 찾게된 어플이 바로 '단축어'라는 어플입니다. 바로 하단에 있는 '단축어'라는 어플인데 이 어플이 어떤 어플일까요?

 

어플 이름과 걸맞게 아이폰에 내재되어있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는 어플입니다. 예를들어 아이폰 안에 내재되어있는 건강 어플 중에 체중을 기록하는 어플이 있는데 매번 건강 어플에 들어가서 내 체중을 기록하는게 번거로울 때 단축어 어플을 켜서 단 2번에 체중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니 그냥 몇번 더 누르면되지 무슨 얼마나 차이나 난다고 이렇게 단축어라는 어플을 쓰면서까지 시간을 줄일라그래? 라고 질문을 하실 수 있는데 제가 생각하는 단축어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폰 내에 내가 자주사용하는 기능이 10개가 있다면은 마치 한 곳에 집중적으로 모아서 핸드폰을 켠 후 어플을 찾는 시간과 분산을 줄여준다는 점? 이게 몇번일까 생각하지만 아마 하루에 수십번 핸드폰을 만지며 짧은 찰나에 우리는 정신적 노동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한 정신적 노동을 줄여주고 간소화해주는 어플이 아이폰 유용한어플 단축어라는 의미입니다.

 

아이폰 단축어 기능 더 알아보기

 

 

 

 

 

다만, 단축어가 개개인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니즈를 모두 충족할 수 없습니다. 사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 이 어플을 통해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 4개 정도만 단축시켜줘도 단축어 어플 활용도는 성공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단축어가 있을까요? 제가 리뷰를 하기 위해 캡쳐를 했습니다.

우선 순식간에 통화를 할 수 있는 단축번호 입니다. 전화를 할라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통화 목록, 연락처, 카카오톡에 들어가 프로필 클릭 후 전화 등등 하지만 단축어에 '단축번호' 기능을 활용하여 어플을 킨다. 누른다 끝! ㅋㅋ내가 자주 통화하는 사람을 단축번호 지정을 하셔서 한번에 전화를 해보세요!

그리고 요즘들어 저에게 특히 필요한 '카페인 섭취 기록'입니다. 제가 무의식적으로 커피를 먹고싶지도 졸립지도 않는데 사무실에 있는 캡슐 커피를 섭취하여 카페인을 과다복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이 마신다는건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 몇잔을 먹었지 정확하게 수를 안세기 때문에 이런 어플은 제 카페인 과다섭취를 절제 시켜주는 수치적인 데이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건강관리를 위해 가장 필요하는 '체중 기록'입니다. 제가 70kg~75kg를 왔다갔다하는데 요새 조금 위험한 선에 왔다갔다하는 것 같습니다. 체중계에 노예가 되고 싶지 않지만 체중을 지속적으로 기록을 해주면서 제 몸상태 변화는 인지하고 싶기에 아이폰 유용한어플 단축어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어플에는 다양한 단축기능이 있기에 하나하나 다 설명을 드릴 수 없지만 카테고리별로도 자세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추천항목, 건강관리, 사진, 캘린더로 일정관리, 작곡도구 등등 하지만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어플은 동영상 다운기능이 있는 S.M.D 3.5.8 단축어인데 이건 나중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업무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Evernote 단축어도 아이폰 유용한어플 단축어안에 있네요! ㅋㅋ아무튼 단축어 어플을 알고나니 신세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직은 사용초반이라 더 자세한 내용을 입력할 수 없지만 사용하면서 좋은 기능들이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