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졸민정0.125mg 효능효과 및 부작용에 대하여

by 필립온 2020.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졸민정0.125mg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명인제약에서 만든 불면증 치료에 약으로 임산부 금기 등급 1등급으로 되어 있는 원칙적 사용금기로 되어 있는 임산부에게 위험한 제품입니다. 성분은 트리아졸람 0.125mg인데 트리아졸람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키미디아에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부족한 영어실력으로 한번 해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Triazolam(트리아졸람이란?)

트리아졸람은 중추 신경계 진정제로 일반적으로는 심각한 불면증 치료제료 사용하기 있는 제품입니다. 최면 특성 외에 기억 상실, 불만 완화, 진정제, 항경련제 및 근육이완제 특성도 두드러지는게 특징입니다. 트이라졸람은 1970년에 처음 특허를 받았으며 1982년에 미국에서 판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 미국에서 280번째로 가장 많이 처방된 약품으로 백만 개 이상이 처방이 된 제품입니다.

 

졸민정0.125mg 알아보기

 

효능효과로는 '불면증의 단기간 치료'이며 단기간인 보통 7일~10일 투여되어야 하며, 치료기간은 최대 2~2주를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복용을 해야하는 약품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처방방법은 전문의와 상의 후 용량을 더 늘릴지 중단할지를 상황에 맞게끔 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심각하지 않는 성인 또는 고량자나 쇠약환자 같은 경우에는 0.125mg를 투여하지만 만약에 불면증이 심한 경우에는 용량이 높은 0.25mg 처방을 먹고 복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용시 부작용 및 주의할 점

주의할점은 우선 수면 운전(즉, 수면 진정제 복용 후 완전히 깨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하며 환자는 이를 기억하지 못함)과 같은 복합 행동이 보고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한 상황에서는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좋 습니다.

 

또한 일부 환자에게서는 아나필락시스 반응을 암시하는 '호흡곤란과 인푸헤쇄, 구역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기 때문에 약을 복용한 후 혈관 부종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약을 재투여하는걸 멈추시고 우선은 병원에 내원하여 전문의에게 이 상황을 이야기 하신 후 별다른 처방을 꼭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외 중추신경계 증상에 이상이 따르는데 졸민정0.125mg 투여받고나서 이전과 다르게 다른 잘못된 증상이 있다면은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먼저 받아보시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투여를 받지 말아야 할 경우

해당 약 또는 다른 벤조디아제핀계 약물에 과민증 환자, 입부 및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 급성 폐쇄각 녹내장 환자, 약물 또는 알코올 의존성 환자, 급성 호흡부전 환자, 수면무호흡증후군 환자, 소아, 중증의 근무력증 환자, 비대상성 호흡부전 환자

 

 

졸민정0.125mg의 양날의검

모든 정신질환 투여약이 그러하듯 양날의 검인 것 같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없애주긴 하지만 약에 의존할 수 밖에 없고 실제 효과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러한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 눈의 피로가 풀림, 몸이 아프지 않음, 어제 비하면 비교적 사물이 선명하게 보임, 머리가 맑아짐, 불면증 중 몰랐던 피로가 풀림

 

단점 : 머리가 맑아졌지만 두통으로 인해 기존에 있던 지끈지끈함은 사라지지 않음, 눈이 맑아지긴했지만 사물을 바라볼 때 내가 바라보는 사물 외에 예전보다 선명하게 보이지 않음, 개운함이 없음

 

즉, 약을 본질적으로 나의 정신적인걸 이겨내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 사용하기 위함이라 생각을하고 너무 의존하지 않고 적절하게 사용하셔서 공황장애 및 불면증을 이겨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