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 잘 걸리는 사람의 이야기

by 필립온 2020. 9. 3.
반응형

장염을 빨리 낫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챙겨먹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무리한 속초여행에 일정으로 인해 면역력이 내려갔는지 장염에 걸려 고생하고 있기에..관련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속초가서.. 과도한 운전, 속초바다 입수로 인한 감기 증상, 과음, 피로, 스트레스가 겹겹히 쌓여 장염이 발생하지 않았나..생각합니다. 그 중에 속초 여행 중 어떤 것들이 식중독에 원인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우선 장염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음식물의 독성 물질 때문에 발생한 증후군입니다. 즉, 장염은 식중독의 일원으로 보시면 됩니다.특히 몸이 허약할 때에는 독성 물질에 대한 면역력이 더 약해져 쉽게 발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제 아침부터 증상이 시작되서 감기일꺼라고 생각했지만 오후가 되서야 알게됐습니다. 장염의 증상에 대해 거의 일치했기 때문에 아하 장염이란걸 확신했습니다. 대부분 장염의 증상은 구토, 발열, 설사, 몸살 기운이 있습니다. 몸살 기운으로 구토 증상이 일어나더니 오후부터 발열이 일어나고 ...그 이후에는 설사증상이 일어나며.... 초기에 잡기 위해 병원에 가서 링겔을 맞았습니다...........하........5만원이라니.......

 

 

우선 알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장염을 없애기 위한 약같구요

 

 

 

설사 증세를 완화하기 위한 물약이였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말하기를 설사기가 없으면 안먹어도 된다고 하네요!....포스팅에서 설사설사해서 죄송합니다.... 장염은 예방도 중요하지만 걸리고 나서는 관리가 중요합니다. 신경이 예민한 저로서는 자주 장염이 걸리기도 하는데요 이럴때일 수록 제가 먹는건 딱 2가지 있습니다.

죽 +  이온음료입니다. 자극적인 음식들은 피하고 죽이랑 이온음료(수분보충)을 위해 먹습니다. 특히 물은 거의 벌컥벌컥 마십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이 죽이긴 하지만..대부분 사람들이 생각하는 '본죽'...뭐 천연 조미료니 뭐니하긴하는데...

 

솔직히 죽 하나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그래서 전 대부분 편의점 죽을 사먹으러 갑니다. 2,200원이구요!아님 요리실력이 된다면 집에서 요리를 해서 죽먹는게 좋긴하지만..아파죽겠는데...혼자 죽 끊이기도 서럽습니다...그럴때는 이렇게 편의점가서 쇠고기죽을 구매!!

 

 

'양반 쇠고기 죽'입니다. 본죽도 먹어보긴했지만 양이 확실히 본죽이 많긴합니다만...밥맛이 없는 상황에서 본죽에서 먹음 대부분 남기기도 했고 돈도 아깝고.......

 

 

개봉을 하시면 이렇게 기름이랑 소스가 있습니다.

 

 

캔뚜껑 따실때는 조심해서 따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니 이렇게 죽이 탄생했습니다.

 

 

또한 장염으로 인해 수분이 빠져나가서 이온음료로 체내의 수분흡수를 빠르게 시켜주기 위해 동아오츠카 '이온음료'를 벌컥벌컥!! 장염에 좋은 음식이죠? 장염뿐만 아니라 저는 감기 걸릴때도 이온음료 1.5L사서 드링킹합니다. 또한!!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깨끗이 자주 씻으시구요! 음식물 관리를 잘해서 식중독이 제발 안되게 잘하세요.

다른 사람이 남긴 요리는 섭취하지 마시구요! 제가 먹는 장염에 좋은 음식(죽, 이온음료)말고도 다른 음식들도 소개하겠습니다.

 

 

생강

 

- 소화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서 설사, 복통을 완화시켜주는 음식입니다.

 

 

- 꿀의 효능이 장염에 좋다고 합니다. 정확한 이유는 저도 조사를 안해봤지만.....

 

양배추

 

비타민 K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장염도 좋지만 위염, 위궤양, 대장질환 등에 좋습니다.

 

바나나

 

- 바나나에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설사, 변비 등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아마 설사 완화시키는데 최고의 음식이겠죠? 하지만 과하면 변비가....

 

매실

 

- 장염에 주 범인은 독성물질인데 매실은 그 독성물질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그렇기에 매실을 자주 먹어주세요!

 

 

장염에 좋은 음식 매실로 '널 깨물어 줄꺼야!'

 

생강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복통과 설사를 멎게 해주기도 하는 생강은 소화기능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또 장염으로 인한 입맛없음을 완화시켜 입맛이 생기게 도와주며 속이 메스꺼울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염이 좋지 는 음식

우유, 밀가루, 인스턴트, 찬 음료와 아이스크림,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이 있기에 피하세요!! 이상 베르동체의 장염을 낫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챙겨먹어야합니다.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