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불면증에 좋은 차 BEST5로 꿀잠 자보자!

by 필립온 2020.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면증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사람에게 잠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건강한 잠을 자지 못하면 하루가 힘들고 직장인 같은 경우에는 업무 집중도가 떨어지는만큼 업무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불면증과 증상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고 불면증에 좋은 차 BEST5를 작성해보겠습니다.

불면증이란 무엇인가?
불면증이란 정상적인 수면을 취하지 못하며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각성 상태로 있거나 잠을 자더 깊게 못자고 계속 잠이 부족한 증상을 말합니다. 분명히 몸은 피곤한데 잠은 오지 않아서 일상생활이 힘든 경우를 말합니다.

불면증이 현대 사회에서 많아 진 이유는 자야할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잠을 자지 않고 핸드폰, 컴퓨터, TV를 시청하면서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생체 리듬이 깨지면서 불면증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불면증이 생겨났을 때 쉽게 넘어가면 안되는 이유는 정신병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불면증이 심해졌을 때에는 망설이지 말고 정신과를 찾아서 진료를 받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불면증 원인에는 지나친 카페인 섭취, 불규칙한 생활패턴, 극심한 스트레스, 수면무호흡증, 비타민 D부족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차 BEST5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 대추차

대추를 달여서 만든 한국의 전통차인 대추차는 신경쇠약, 빈혈, 식욕부진, 무기력 그 밖에 피부를 윤택하게 합니다.
대추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 물질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이 너무 피곤한것도 불면증 원인 중 하나인만큼 면역력을 높여주고 심신을 높여줘야 합니다.
또한 대추차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나 극심한 예민함으로 불면증이 발생될 경우 안정시켜주는 대추차가 좋습니다. 특히 따뜻한 대추차를 마셔준다면 더욱 안정되겠죠?

두번째, 라벤더차
라벤더차는 허브에서 가장 대표적인 으뜸 차로 뽑히는 차로 향이 좋고 냄새만으로 심신의 평안을 주는 효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 커피숍 갔을 때 카페인을 먹고싶지 않을 때에는 라벤더차를 시키는데 그때 냄새를 음미하고 있으면 심신의 안정되는 기분입니다. 
그 이유는 향기의 주성분에는 리나올, 피넨 등 안정과 진정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냄새로도 안정을 주는데 차로 마시면 염증이 있는 조직과 관절염을 완화시키며 불안감, 불면증, 위장 장애, 피부자극, 두통의 증상도 완화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은 땅-사과를 가르키는 그리스어입니다. 사과와 같은 향이 나는 식물이라 캐모마일로 불리게 됐는데 캐모마일의 방화유는 긴장 완화, 두통 등의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줍니다. 특히,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차로 마실때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위장장애의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캐모마일에는 카페인 성분이 없기 때문에 카페인과 맞지 않는 분들에게는 좋은 차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한가지 재미난 팁을 드리자면 캐모마일은 좀벌레를 없애는 효과를 가진 허브식물이라고 합니다.



네번째, 오미자차
불면증에 좋은 차 4번째는 오미자차입니다. 오미자차는 단백질, 칼슘, 철, 인 등이 함유된 제품으로 유기산이 많아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공 모양으로 지름 약 1cm이고 짙은 붉은 빛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신맛을 싫어하거나 위장이 안좋은 분들은 조금 물을 많이 터서 옅게 드시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시잔드린, 고미신, 시트럴, 사과산, 시트르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심장을 강하게 하고 혈압을 내려주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강장제로도 사용하는 열매입니다.

다섯번째, 루이보스티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콩과의 관목이며 이것을 건조시켜 만든 차가 바로 루이소트차입니다. 색깔은 홍차와 매우 비슷하며 카페인이 없으며 항상화 작용으로 건강차로 알려졌습니다. 말했듯이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좋고 알레르시 증상 완화 및 피부미용 등에 좋습니다.
마그네슘, 망간, 아연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수면 장애 개선에도 좋습니다.

위와 같이 불면증에 좋은 차 BEST5 대추차, 라벤더차, 캐모마일차, 오미자차, 루이보스티차를 알려드렸습니다. 각자 다 불면증에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마셔보시고 나에게 맞는 차를 즐겨먹는차로 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신맛이나 맛이 쎈 차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라벤더나 캐모마일처럼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차가 적합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