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GS편의점 택배 예약 온라인 및 APP으로 간편하게!

by 필립온 2020. 1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GS편의점 택배 예약 온라인 및 APP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마포구쪽으로 서신을 하나 보낼게 있어서 우체국을 가려고하다가 우체국 갈 시간이 없어서 오피스텔 1층에 있는 GS편의점에 들렸는데 택배시스템이 있어서 아! 이걸로 보내면 되겠구나하고 보내는 도중에 편한 시스템이여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기게 됐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제가 보낼 서신은 종이였는데 아무래도 종이가 분실 위험이 있어서 편의점에서 받질 않으시더라구요..그래서 웬만하면 서류같은건 받지 않는다!라는것만 아시구 다른 택배는 가능하다!라는 점만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S편의점 택배 온라인 예약방법

www.cvsnet.co.kr/reservation-inquiry/domestic/index.do

 

국내택배예약 | GS Postbox 택배

 

www.cvsnet.co.kr

 

네이버에 GS택배예약을 치시면은 '국내택배예약 - GS Postbox 택배'라는 링크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을 하면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은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은 좌측 상단에 '배송조회/택배예약/예약현황'이 있는데 '택배예약'을 선택을 합니다. 택배예약에는 총4가지 택배 종류가 있습니다. 반값택배, 국내택배, 포스트박스퀵, 국제택배가 있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택배는 '국내택배(365일 24시간 접수 가능 CJ대한통운 수거/배송'인 택배입니다.

즉, 접수처는 GS편의점이지만은 실제 운송하는 운송업체는 CJ대한통운인가봅니다!

 

전 국내택배를 보낼거지만 가끔 급하게 보낼 퀵이 있을까봐 Postbox퀵(당일택배)를 한번 클릭을 해봤습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제가 광명시 거주인데 본 서비스는 보내는 사람 주소는 서울특별시/받는사람 주소는 서울특별시, 안양시, 관천시 내 주소여야 합니다라고 나와있는데 아마 그렇게 인접해야 한다는걸 강조하기 위함이겠죠?

 

퀵 당일택배는 8kg 이하면서 서울 전 지역/안양, 과천지역에는 8,000원, 비회원은 9,000원이네여! ㅋㅋ퀵인데 10,000원 이하대면은 굉장히 저렴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세여? 접수 마감시간은 평일 오후 4시, 토요일은 12시인데 접수시간에 맞추면은 6시간 이내에는 배송을 한다고 합니다! 일반 퀵보다는 조금 느린감이 있지만 그래도 당일배송이라는 메리트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국내택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택배를 의미합니다. 오늘 접수를 하면은 다음날 배송이 되는 시스템 이런거요? 물품선택에는 '의류, 서신/서류, 가전제품류, 과일류, 곡물류, 한약류, 식품류, 잡화/서적, 제주감귤'등이 있습니다. 

-물품가액이 50만원을 초과시 고가 할증운임 2,000원이 추가되어 100만원 이상은 접수 불가

-권역에 따른 배송비 산정은 물품을 발송하는 편의점의 위치 기준함(보내는분 주소기준이 아님)

-물품가액은 배송 사고시 보상의 기준이 되오며, 허위 기재시 배송 과정에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실제 물품의 가치를 정확히 기재바랍니다.

-물품 줄양이 0g~350g인 경우 동일권 2,600원, 타권 3,100원, 제주권 5,800원의 운임이 발생합니다.

전 서류를 붙이기 위해서 서신을 선택을하니 이런 문구가 나옵니다. '현금, 편지봉투, 유가증권, 신분증 및 여권'등과 같은 것들은 안된다는 겁니다. 즉, 판매를 할만한 서신 상품 또는 귀중한 물품들은 안된다는 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계약서였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중요한 서신인만큼 등기우편으로 보내는게 더욱 맞겠죠?

 

전 당연히 등기우편으로 보내야 된다는걸 알고 있었음에도 좀 더 편리하게 1층 편의점에 보내볼까하는 생각에 나의 안일함이 저의 뇌를 이긴게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물품가액을 정확히 써준 후 등록정보까지 작성을 해준 후 보내는 분, 받는 분을 정확하게 입력해서 확인을 누르면은 접수가 됩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접수를 해놓은 후 GS편의점 택배에 가면은 택배를 보내는 기계가 있는데 그곳에 회원로그인을 하시면은 내가 예약한 택배예약현황을 볼 수 있고 무게를 잰 후 결재를 해서 택배접수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하지 않고 직접 등록해서 접수도 할 수 있지만 GS편의점 택배 보내는 기계 터치가 워낙 불편하고 사람들이 들락날락하느라 마음적으로도 편하지가 않아서 이렇게 온라인으로 예약을 한 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GS편의점택배 APP으로 예약하기

스토어에 간 후 'GS편의점택배'라고 검색을 하면은 위와같이 어플이 나옵니다. 어플을 다운받은 후 로그인을 하시면은 됩니다. 전 사용 내역이 별로 없어서 제 등급은 일반회원(클래식회원)입네여! 저기서 택배예약현황을 클릭하면은 제가 PC로 예약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GS편의점 택배 어플로 예약하는것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상단에 '택배예약'을 클릭을 하시면은 PC와 마찬가지로 국내택배예약, Postbox퀵예약, 반값택배예약, 국제택배예약, 택배예약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전 국내택배예약을 할거기 때문에 클릭을 하면은 마찬가지로 물품선택 및 가격대를 넣을 수 있고 등록명칭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개 택배를 보낼때에는 헤깔리지 않을라면은 등록명칭을 정확하게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내가 구분을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GS편의점 택배 예약 온라인 및 APP으로 예약하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