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및 PC출력 방법 한방에 해결!

by 필립온 2020.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이미지저장 및 PC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매우 상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PC버전으로 했을 때에는 로그인 버전쪽에서도 조금 복잡한 로그인 절차가 있어서 어르신들이 조금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세하게 한번 알아볼까요?

 

모바일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저장하기

 

우선 내가 사본으로 저장할 통장을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해서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관리'라고 나옵니다. 관리를 누르면은 연결정보 및 신청이 나오는데 '통장사본 보기'를 누르면은 나의 통장사본을 볼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 하단에 '저장하기'가 있는데 저장하기를 누르면은 복사, 이미지저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 그 중 '이미지 저장'을 누르면은 내 핸드폰 앨범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쉽죠?

 

그래서 전 앨범에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이미지를 항상 저장해두고 다닙니다. 기관에 제출을 할 때에나 아니면 친구한테 계좌번호를 알려줄 때 복사하거나 이렇게 이미지를 보내줍니다. 미리 저장을해서 즐겨찾기를 해두면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는 실제 이미지 파일입니다. 기존에 은행들은 통장사본을 보내야할때 통장을 스캔뜨거나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시간도 얼마안되서 이미지로 저장을 할 수 있으니 이맛에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PC 신청하기

 

 

카카오뱅크에 들어가서 우측 하단에 가로 3개점을 클릭을 하면은 고객센터가 나옵니다.

고객센터에 들어가면은 하단에 '고객지원-증명서발급'을 클릭을 하면은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예금, 대출, 카드, 외환, 금융거래종합보고서 여러가지 증명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우리는 통장사본을 발급하니깐 예금을 선택한 후에 '계좌개설확인서'를 누릅니다.

 

 

선택을 하면은 '현재 보유중인 계좌에 대해 통장 사본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문과 함께 다음을 누르면은 발급방법을 설정합니다. 전 우편이 아닌 PC로 출력을 할거기 때문에 발급방법을 누른 후 'PC출력'을 누르면은 발급매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1매를 선택 후 다음을 누르면은 내가 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어하는 통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발급받고자하는 계좌를 클릭을하는데 한꺼번에 여러개는 클릭하 할 수 없고 내가 발급받고자하는 통장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한 후 다음을 누르면은 신청하기가 나오고 신청을 누르면은 인증비밀번호를 입력하란 창과 함께 증며서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발급이 완료되면은 문자로도 안내가 오구요 내 발급내역에 가면은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내역이 보입니다. 모바일로 신청이 완료되었으니 이제는 PC로가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출력해야합니다.

 

PC에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하기

 

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이용안내, 상담하기, 소비자보호, 증명서발급, 회사소개, 인재영입, (주)카카오뱅크

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가시면은 '고객센터-증명서-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 들어가십니다. 내역에 들어가면은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로그인은 카카오뱅크를 통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천천히 따라해보세여!

로그인을 누르면은 이렇게 QR코드와 인증번호 12자리가 나옵니다. 위에 있는 QR코드 및 인증번호를 토대로 카카오뱅크 앱에가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앱으로 로그인 진행방법

 

카카오뱅크 설정에 들어가면은 우측 하단에 가로 점 세개가 있습니다. 클릭을 한 후에 우측상단에 보면은 '앱설정'이 이습니다. 앱설정에 들어가면은 PC연결에 나오는데 PC로그인을 누르면은 2가지 로그인 방법이 나옵니다. 간단하게 생각해서 QR코드 로그인은 사진으로 QR코드를 찍으면 되구요! 인증번호 로그인은 아까 PC에서 본 그 12자리 인증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위와같이 QR코드 로그인을 누르면은 사진촬영이 활성화되구요 QR로그인은 12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입력한 후 로그인을 누르면은 '인증 비밀번호 입력'이 나오는데 누른 후 확인을 누르면은 PC에서 로그인이 되었습니다라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은 PC에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은 증명서에 '출력하기'가 나오구요 출력하기를 누른 후 인쇄를 하시면은 아래 사진처럼 증명서가 출력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및 PC출력하는 방법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