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숨고 환불은 방법(PC 및 APP)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by 필립온 2020.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숨고(숨은 고수)라는 어플에 매료된 사람입니다. 참 좋은 재능나눔 플랫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결과가 이루어지기전에 수수료를 내야하는 그런 시스템이다보니 캐쉬를 충전해야하는 부담감이랄까요?

 

예를들어 탈잉이나 크몽 같은 어플 같은 경우에는 나의 재능 및 서비스를 올리면은 누군가가 서비스를 구매를 하고 이용을 한 후 일정 %를 플랫폼 업체가 가져가는거라면은 숨고는 그런 시스템이 아니라 어떤 제품/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이 신청을 하면은 그 제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입찰을 붙는데 그 입찰 과정속에서 캐쉬를 충전을 하라고 요청을 합니다. 한번 아래 예시를 알아볼까요?

 

 

 

우선 숨고에 가셔서 고수 프로필을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네이버블로그 강의 및 디저털마케팅으로 등록을 했습니다. 그렇게 등록을 해놓으면 제가 등록한 요청내용 부분에 고수를 찾는 분들이 있다면 위에처럼 카톡으로 '요청서 보기'가 옵니다.

 

처음에는 저한테만 오는건가? 생각을 했는데 저한테 오는게 아니라 관련 분야에 있는 고수등록한 분들에게 다 가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아!! 나한테 왔어하면서 기뻐하지 말고 요청서보기를 누르고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내가 하고싶은 분야다 싶으면 '견적보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위에서 이야기드렸듯이 살짝 아쉬운게 바로 이점입니다. 만약에 제가 300,000원에 견적서를 보내려고 하는데 견적서를 보내는데 캐시가 듭니다. 만약에 캐시를 써서 내 견적서가 받아지면 상관이 없겠지만은 견적을 보냈는데 거절당하면 680캐시를 버리게 됩니다. 

 

숨고가 좀 더 활동자들에게 활발한 시스템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견적을 보내는건 무료로 풀어주고 활동이 성사 됐을 때에 거기에 수수료를 가져가는 방식이 어떨까 생각을 합니다. 이런 구조는 캐시도 수익으로 중개수수료도 수익으로 가져가는 구조인만큼 탈잉, 크몽보다는 시스템이 살짝 활동자 입장에서는 좋지 않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65,000원을주고서 캐시를 구매하게 된다면은 32,500캐시를 공짜로 줘서 총 97,500원 상당에 캐시를 획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저기 위에 견적서처럼 680캐시 견적이 온다면은 총 143번을 보낼 수 있는 계산법이 나옵니다.

 

즉, 143번 중에 65,000원 이상에 견적을 따내도 그만큼 +수익은 발생한다는 의미로 본다면은 65,000원이 그렇게 큰 비용은 아니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65,000원이 투자금으로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막상 해봤는데 별로면 어떻하지? 숨고 환불 제대로 되는건가? 궁금해할 수 있겠죠?

 

숨고 환불 방법 및 내용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숨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구매일로부터 5년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충전캐시를 할 때에 받은 보너스캐시는 당연히 보너스인만큼 캐시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저기 위에 보이는  추가금 32,500원 같은 캐시랄까요?

 

또한 내가 1번(65,000원), 1번(65,000원) 총 2번을 했다면 한번에 130,000원 숨고 환불이 가능한게 아니라 각각 환불 신청을 해주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남은 캐시가 1,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충전캐시 유효기간이 지나 소멸된 경우(2년 이상 미접속 시 소멸)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환불은 받는 기준은 영업일 기준으로 3일~5일 정도 소요가 되구요 고객센터는 1599-5319 또는 이메일(support@soomgo.com)입니다.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점심시간 오후1시~2시, 주말, 공휴일 제외)니깐 그 시간 외에 고객센터 문의바랍니다.

 

반응형